Opinion :e글중심

“국민의힘, 부동산 의혹 5명만 탈당 권고라고?”

중앙일보

입력 2021.08.24 17:38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최고위원회의는 전날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12명의 부동산 거래 법령위반 의혹 대응책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최고위원회의는 전날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국민의힘 국회의원 12명의 부동산 거래 법령위반 의혹 대응책을 논의했다. [연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23일 국민의힘 소속 의원 12명과 열린민주당 소속 의원 1명이 부동산거래·보유 과정에서 본인 또는 가족의 법령 위반 의혹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권익위 명단에 포함된 국민의힘 의원은 강기윤·김승수·박대수·배준영·송석준·안병길·윤희숙·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한무경 의원(가나다순)입니다.

이준석 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는 24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비례대표인 한무경 의원은 제명, 강기윤·이주환·이철규·정찬민·최춘식 의원 등 5명에 대해선 탈당 권고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 대표는 "안병길·윤희숙·송석준 의원은 해당 부동산이 본인 소유가 아니고 본인이 (투기) 행위에 개입한 바가 없는 것으로 판단됐다"며 "김승수·박대수·배준영 의원의 경우 토지 취득 경위가 소명됐고 이미 매각됐거나 즉각 처분 의사를 밝혔다"고 했습니다.

열린민주당에선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의겸 의원이 업무상 비밀 이용 의혹을 받았는데, 열린민주당 측은 "권익위 문서를 보니 의혹의 근거가 전혀 없다"며 "지도부 차원의 조치는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임차인입니다” 연설로 화제를 모으고 대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의혹 대상에 포함됐고, 당이 자체적으로 소명이 됐다고 판단한 데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나는 임차인입니다’라면서 임차인 위하는 척 쇼하더니. 부동산정책 비판할 거면 자기 자신도 걸릴 게 없었어야지. 이미 신뢰도 바닥 됐음.” “윤희숙은 어떻게 소명을 한 거지. 자기들끼리 소명, 해명. 국민한테 소명해야 하는 것 아닌가.”

민주당보다 엄격하게 조치하겠다던 이준석 대표가 결국 솜방망이 처분을 내린 것 아니냐는 네티즌들도 많습니다. “이준석 대표 권익위에서 민주당 명단 발표했을 때 언론에 나와서 민주당 비난하면서 국민의힘에서 그런 일 발생하면 훨씬 더 강하게 제재한다고 자신 있게 얘기했던 거 같은데, 언행일치가 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 국민의힘 정권 교체하려면 좀 더 강단 있고 깔끔한 일 처리가 수반돼야 한다.” “지역구는 탈당, 비례는 제명. 공통점은 의원직 지키기네.”

지난 6월 더불어민주당이 소속 의원 12명이 부동산 비위 의혹을 받자 이들 모두에게 탈당 권유를 했지만, 아직까지 비례대표 의원 2명만 제명돼 의원직을 유지하는 것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여당에서 12명 나온 지가 언젠데 아직도 10명 탈당 처리 안 했고 비례대표만 의원직 유지하기 위해 탈당한 거라 실제론 한 명도 처리 안 한 거나 다름없음.” “야당이든 여당이든 다 똑같다. 국회의원이 됐으면 걸림돌이 될 만한 건 빨리 정리하고 정직하게 살아야지. 이 나라는 다시 새로 만들어야 한다. 지금은 엉망진창 개판이다.”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 글 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네이버

"의원직을 유지하게 선처해준 거구먼."

ID 'once****'

#다음

"극치네. 가짜 세입자라고 놀림받고 의혹도 받고."

ID '닉네임을 등록해주세요'

#클리앙

"그거 하나로 훅 떴는데 "나는 투기자입니다."네요."

ID '내사랑곰팅'

#네이버

"모든 국회위원이 부동산 투기 했으면 처벌받아야지. 어쨌거나 국회위원들이 나랏일 하는 사람인데, 투기를 막아야 할 사람들이 투기를 했으면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ID 'king****'

#다음

"취할 거라고 큰소리 치더니만, 겨우 이정도 였어. 어차피 믿지도 않았다. 신뢰는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줄 때 쌓이는 거야."

ID '오늘도 달린다'

#네이버

"이게 뭐야. 자기들끼리 판단해서 괜찮으면 이 따위 조사는 뭐하러 하나."

ID '1kws****'

최지혜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