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6·25선언…」세미나
◇김위영 대한정책개발연구소장은 12일 오후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6·25선언과 한국민주정치의 과제」를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소·동구방문 경협논의>
◇이웅 한국플래스틱공업 협동조합이사장은 11일부터 27일까지 소련및 동구권 경제사절단을 인솔, 소련·헝가리·폴란드등을 방문해 경제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장한 어머니상 시상식>
◇양순임 전몰군경미망인회장은 11일 오전 서울여의도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제1회 장한 어머니상시상식을 가졌다.

<여성발전위원회 창립>
◇홍사임 한국여성발전위원회 창립위원장은 12일 오후5시 서울 당주동영진빌딩에서 한국여성발전위원회 창립개회식을 갖는다.

<전화상담기관 세미나>
◇추원식 문교부장관은 13일 오후1시 롯데호텔 크리스틀볼룸에서 「2000년대 전화상담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90국제전화상담기관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계 광고인대희 참석>
◇남웅종 한국방송광고공사사장은 서독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제32차 세계광고인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9일 출국.

<영공군참모총장 접견>
◇정용후 공군참모총장은 11일 오전 피터하딩 영국공군참모총장의 예방을 받고 한반도 주변 안보환경을 비롯, 양국 공군의 공동 관심사와 상호군사협력방안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

<한국전평가 학술회의>
◇허만부산대교수는 11일 부산 하얏트호텔에서 한국국제정치학회 영남지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쟁의 역사적 평가」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

<부시 생일행사에 참석>
◇김현욱국회외무통일위원장은 12일로 66회 생일을 맞는 미부시대통령을 위한 백악관행사에 참석키 위해 10일 오후 출국. 김위원장은 모스배커 미상공장관·돌상원의원등과도 면담하고 14일 귀국예정.

<고낭포 전투상황 증언>
◇조철권 한국노사교육본부회장 (전노동부장)은 11일 오후 서부지역고낭포 전선을 현장답사, 6·25 당시 38선초기 전투상황을 증언.

<국제 조이스세미나에>
◇진선주 충북대교수는 모나코 그레이스왕비 기념도서관에서 열리는 제l2회 「국제제임스조이스 학술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9일 출국.

<조국순례행진 발단식>
◇김충조 민주연합청년동지회 중앙회장(평민의원)은 10일 「6·10항쟁 3주년」을 맞아 제주시에서 연청중앙회직자 및 제주지구회장등과 「한라에서 백두까지」통일기원 조국순례 발단식을 가졌다.

<「의료사고분쟁」 강연>
◇석희봉경기대교수는 15일 법무연수원주최 제6회 형사정책세미나에서 「의료사고분쟁의 소송외적 해결제도」를 주제로 발표한다.

<「미래 식량경제」 특강>
◇권태완 한국식품개발연구원장은 14일 오전7시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초청강사로 「국제화시대에 상응하는 미래의 식량경제학」을 주제로 강연한다.

<정박아교육 교류 합의>
◇추국희 대한정신박약자애호협회부회장 (이화여대교수)은 10∼13일 일본 경도교육대부속 양호학교 복지작업소설립위원회의 노무라(야촌장오) 국립나량대교수등 12명을 초청, 정신지체부자유자에 대한 한일상호교류의 길을 마련.

<자유중국 세계평화상>
◇김영섭씨 (원백운당 한의원장)는 최근 중화국민 예술학회가 제정한 중화국민 세계평화대상을 수상했다.

<불 박람회기구 총회에>
◇오명 국제무역산업박람회 조직위원장은 1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107차 세계 박람회기구(BIE)총회 참석차 10일 출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