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아파트 명가 부활”을 선언하며 주택사업 강화에 본격 나섰다.
지난 2000년 유동성 위기와 출자전환 등의 과정을 거친 현대건설은 경쟁업체에 비해 주택사업 부문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현대건설은 28일 2년동안 개발해온 새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Hillstate)’ 선포식을 가진 것을 계기로 주택사업 강화와 새로운 도약을 를 외치고 나섰다.
현대건설은 일반아파트는 홈타운, 고급아파트는 하이페리온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다 최근 2년간은 ‘현대아파트’라는 옛날 브랜드를 사용해왔다. 주택부문 경쟁업체들인 삼성물산(래미안)·GS건설(자이)·대림산업(e-편한세상) 등이 주택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로 짭짤한 재미를 보는 사이 현대건설은 브랜드없이 수주위축 등의 고전을 겪었다.
메인 모델에는 고소영 씨
새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언덕·고급 주거단지를 뜻하는 ‘Hill’과 높은 지위·품격을 뜻하는 ‘State’의 합성어로, ‘품격과 자부심이 되는 공간’을 의미한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Hyundai’의 ‘H’자와 연계해 현대건설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메인 모델은 여배우 고소영씨이며 영화감독 임권택, 작가 최인호, 여성 제1호 헤드헌터 유순신, 록가수 윤도현씨 등 4명이 명사모델로 힐스테이트 광고를 맡았다.
현대건설은 뉴 브랜드 힐스테이트를 다음달 말 분양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KT부지 사업에 첫 적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일반아파트와 고급아파트에 똑같이 적용해 주택명가의 위상 회복을 앞당기기로 했다. [조인스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