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봉의 25% 웰컴 보너스 드려요” 지마켓, 개발자 모시기 올인

중앙일보

입력

G마켓이 ‘개발자 모시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연봉 25% 수준의 ‘웰컴 보너스’까지 내걸었다. G마켓은 19일까지 하반기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력은 관련 분야에서 3~8년의 경력을 쌓은 실무 경력자다. G마켓 관계자는 “정확한 선발 인원을 말할 수는 없지만, 평년의 두배 이상의 인원을 뽑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G마켓이 오는 19일까지 경력 개발자 모집에 나선다. [사진 이베이코리아]

G마켓이 오는 19일까지 경력 개발자 모집에 나선다. [사진 이베이코리아]

G마켓이 이번 채용에 거는 기대는 크다. 이마트가 G마켓을 품은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오프라인 기반의 이마트와 연계를 통한 통합 커머스로 발돋움해야 할 시기라서다.

이번 공개 채용의 핵심 키워드로 ‘넥스트 레벨’을 내세운 것도 이 때문이다. 미래 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통합 커머스의 핵심 인재를 뽑아 든든한 성장판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다. 입사가 확정된 합격자에게 연봉의 25% 수준의 웰컴 보너스를 제공하는 것도 우수 인재를 모집하겠다는 G마켓의 의지가 담겼다.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SW) 등 개발‧기술 직무 27개. 지원 희망자는 G마켓 공식 채용 사이트(ebaykorea.recruiter.co.kr)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 인원은 다음 달 코딩테스트 등 기본 업무 능력 테스트를 받는다. 각 전형 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되며 최종 합격자는 다음 달 말 입사 예정이다.

G마켓은 우수 인재 모집을 위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G마켓의 예능형 라이브방송(라방)인 ‘장사의 신동’ 이준호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고 G마켓 인사담당자와 개발자 등 직원이 직접 참여해 채용 절차, 직무, 기업 문화 등을 소개한다. 채용 설명회는 13일 오후 5시에 진행되며 G마켓 웹사이트와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고영환 G마켓 채용팀장은 “통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G마켓과 함께할 능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우수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며 “개발자로 역량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