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 1학기 수강 후기·학습 노하우 공모 진행

중앙일보

입력 2021.07.14 16:2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1학기 수강 후기 및 학습 노하우 공모’를 진행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수강 후기 및 학습 노하우 공모’는 사이버대학교에서의 온라인 교육 경험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해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성인 학습자의 자기개발 및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 6월 3일(수)부터 20일(일)까지 공모를 진행해 이번 학기 학부 재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강의 수강 후기나 자신만의 학습노하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수기를 접수했다.

공모에 접수된 수기는 진솔성, 적합성, 체계성, 감동성 등 심사기준에 맞게 공정하게 평가해 중국어학부 표희정 학우(1등), 스페인어학부 백승준 학우(2등), 영어학부 송은아 학우와 영어학부 윤채은 학우(3등) 총 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1등을 수상한 표희정 학우는 평범한 학습 방법이지만 그것을 꾸준히 실천하고 노력하는 배움의 과정을 정성스럽게 담아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배움을 향한 열정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다른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교수학습개발센터 이선희 센터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학생들이 성실히 대학 생활을 수행하며 경험한 변화된 일상과 학습의 성취감 등 다채롭고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라며 “평생교육 시대 우리 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평생학습에 관심을 두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과 자아실현의 기쁨을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선정된 수기는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및 센터 정기간행물인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도움이 되는 교수법과 학습법,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 다방면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와 지식 공유에 힘쓸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수업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이다.

사이버대학교에서는 시간적·물리적 한계로 일반 대학교나 야간 대학교에 직접 다니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군인, 주부, 지방 및 해외 거주자들도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전문성과 실용성을 갖춘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해 평생직업 및 커리어 개발에 도전하는 청년세대부터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학업 목표를 가진 학생들이 배움을 이어가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7월 14일(수)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