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선 연기 선그은 송영길 "11월 감마변이 나오면 어쩌려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임현동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임현동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 본격화로 경선 일정을 연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연기는 불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11일 서울신문에 따르면 송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선 연기론에 대해 “11월에 델타 변이가 아니라 감마 변이가 나올지 어떻게 아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우리가 가진 고도의 IT 기술과 방역 역량으로 돌파해야 한다”며 “7월 한 달간 모두가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통제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와중에 지난해 4·15 총선을 치러낸 것처럼 이런 상황에서도 대선 경선을 일정대로 치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민주당 선관위는 경선 예비후보 8명 중 6명을 가려내는 예비경선(컷오프)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 국민과 당원 여론조사를 50%씩 합산한 결과,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은 추미애 이재명 정세균 이낙연 박용진 김두관 후보(기호순)의 대결로 압축됐다. 강원지사인 최문순, 충남지사인 양승조 후보가 탈락했다.

송 대표는 예비경선 레이스에 대해 “4번의 TV토론과 국민면접, 정책언팩 등 6번의 행사를 짧은 시간에 소화했다”며 “국민면접 순위발표를 놓고 일부 후보가 반발했지만 끝까지 설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낙연 후보가 국민면접에서 1등이 되니까 일방적인 분위기가 아니라 긴장이 이뤄지게 됐다”며 “잘 된 것 아닌가 싶다”고 자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