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한국서비스대상]자동차 정비 서비스 전문성 강화 … 디지털 비대면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한성자동차는 고객이 정비 서비스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전문성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사진 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는 고객이 정비 서비스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전문성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사진 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사진)가 ‘2021 한국서비스대상’ 자동차정비서비스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

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는 고객이 정비 서비스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수입차 최초로 모든 서비스센터가 KS인증을 획득한 것과 더불어,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AS 아카데미(Academy)’를 통해 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서비스 직무자를 대상으로 기술경진대회인 ‘한성 스킬 콘테스트’를 시행해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모든 서비스 직원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2월 론칭한 한성자동차 VIP 고객 커뮤니티인 ‘TOP-클래스’ 멤버에게는 차별화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 대상 전용 고객센터 예약 시스템과 전담 서비스 어드바이저 제도를 운용하며, 무상 픽업·딜리버리 서비스와 세차 및 탈취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성자동차는 고객에게 보다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비대면 시스템을 강화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통합 고객센터의 ‘라이브챗(Live Chat)’을 통해 각종 서비스 관련 고객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플러스 친구’, 통합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다.

또 차량 수리 내용과 방법을 담은 ‘하우투(Howto)’ 동영상을 제작해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이 정비 서비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한성자동차 용답서비스센터는 고객 편의를 위해 토요일 운영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고객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한성 보증연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년·2년 보증상품과 더불어, 최대 3년의 보증연장 상품과 플러스 1년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신차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ISP(통합 서비스 패키지) 보증 기간 만료 이후에도 한성자동차 보증연장 프로그램 구매 고객은 차량 등록일로부터 최대 6년까지 정비 관련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더 큰 신뢰를 쌓아가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에 열정을 다해 수입차 업계의 바람직한 서비스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