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환자용 식품 1위 브랜드의 힘…“부모님 퇴원 뒤에도 찾는 완전 균형 영양식”

중앙일보

입력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년층의 영양 불균형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체내 영양 불균형이 나타날 경우 에너지가 부족해 쉽게 피곤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근육과 뼈가 약해져 골절 등의 부상을 입을 수도 있다.

영양 결핍은 건강과 직결된 면역체계에도 영향을 미친다. 지난 4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노인에게 칼슘, 단백질 등의 영양이 부족하면 몸의 대사 기능이 저하되고 면역체계가 흔들릴 수 있다고 밝혔다. 면역체계가 흔들리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성 질환뿐만 아니라 만성 질환에도 취약해질 수 있어 균형 잡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노인들이 식사를 통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기는 쉽지 않다. 노화가 시작되면 미각 기능과 소화 능력 등이 저하되어 절대적인 섭취량이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활동량이 줄다 보니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지 않거나 간단하게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처럼 식사를 통해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간편하게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완전 균형영양식’을 추천한다.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는 부모님의 끼니가 고민인 자녀들에게 어버이날 선물로 추천하는 제품이다. 1995년 출시된 ‘뉴케어’는 균형 잡힌 영양 설계로 만들어져 수술 전후 또는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에게 의사가 강력하게 추천해 온 환자용 식품 1위 브랜드다. 한 팩에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와 무기질 등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의료진이 보증하는 환자용 식품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의사의 처방으로 ‘뉴케어’를 섭취하던 환자들이 퇴원 이후에도 제품을 찾으면서 ‘뉴케어’는 일반인들도 챙겨 먹는 ‘완전균형영양식’으로 자리매김했다. 한 팩에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식사 대용식으로 섭취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 2019년부터 TVCF를 통해 부모님을 위한 ‘잘 챙긴 한 끼’라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뉴케어’는 부모님의 영양 섭취를 걱정하는 자녀들이 필수적으로 챙기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뉴케어’는 맞춤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한 균형영양식, 당뇨환자용, 암환자 영양식, 신장질환자용, 소아환자용, 연하곤란환자용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뉴케어 구수한 맛’과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는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뉴케어의 가장 대표적인 완전균형영양식이다.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서 한 팩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와 22가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