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3면이 바다 조망권"···안산 대부도 '더 헤븐' 분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일랜드리조트가 분양하는 '더 헤븐' 조감도. [아일랜드리조트]

아일랜드리조트가 분양하는 '더 헤븐' 조감도. [아일랜드리조트]

아일랜드리조트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159에서 프리미엄 레지던스 '더 헤븐'을 분양한다.

'더 헤븐'은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골프장 아일랜드 CC의 중앙 언덕에 들어서는 레지던스로 연면적 5만4575㎡, 지하 1층~지상 11층, 총 228실 6개 동으로 조성된다. 각 실의 전용 면적은 117㎡~418㎡로 다양하다. 4개 동은 2022년 6월, 2개 동은 같은 해 11월 완공한다. 현재 1차 4개 동 152가구는 분양 신청이 완료돼 선별 계약 중이다.

가장 큰 장점은 바다 조망권이다. 대부도에 조성된 골프장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모든 객실에서 서해를 볼 수 있다. 골프장은 레지던스를 둘러싸고 있다. 객실의 위치에 따라 영흥도, 선재도 등 대부도 내 주요 섬과 인천대교, 송도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아일랜드리조트가 분양하는 '더 헤븐' 조감도. 골프장 중앙에 지어진다. [아일랜드리조트]

아일랜드리조트가 분양하는 '더 헤븐' 조감도. 골프장 중앙에 지어진다. [아일랜드리조트]

'더 헤븐' 인근에는 인공서핑장과 요트장과 아쿠아 팻랜드, 서울대스마트 캠퍼스를 비롯해 신세계가 추진 중인 화성국제테마파크와 아웃렛, 워터파크 등이 자리 잡고 있다. 강남 순환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수도권 진입도 수월하다.

커뮤니티센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유기농 슈퍼마켓과 레스토랑,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파, 피트니스센터 등을 비롯해 의료서비스인 '패밀리 닥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더 헤븐'의 건축설계와 조경은 포스코A&C와 HDC(현대산업개발)그룹 계열사인 HDC아이서비스가 맡았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고급 주택 단지인 '한남더힐'의 인테리어를 총괄한 배대용 건축가가 참여했다. 바닷가에 위치에 있어 규모 9의 강진과 초속 80m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안전성도 대폭 강화했는데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타워(123층)의 설계 기준과 동일하다.

회사 관계자는 "법인 명의로 분양을 받아 기업 고객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또는 수익형 임대사업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홍보관은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1111 아일랜드리조트 클럽하우스에 있다.

김원 기자 kim.w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