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여름학기 시니어 전문 프로그램 운영

중앙일보

입력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은 7월 여름학기 개강을 앞두고 다채로운 시니어 전문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번에 개설하는 프로그램은 시니어 알렉산더테크닉, 시니어 성신 퓨어 발레, 시니어 필라테스 과정으로, 7~8명 이내의 소수 정예반으로 운영한다. 필라테스의 경우, 1:1 또는 2:1 등의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최근 TV 드라마 ‘나빌레라’에서 은퇴 이후 발레에 도전하는 중년의 모습이 화제가 되었던 것처럼, 평소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주변 시선이나 프로그램 수준 등 여러 이유로 배움을 망설였던 시니어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들이다.

1학기에 개설된 시니어 성신 퓨어 발레 클래스의 수강생들은 “음악과 함께 하니 몸이 훨씬 유연해지고 꾸준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서 마치 무용가가 된 듯한 느낌이다”며 “그동안 많은 운동들을 해봤지만 발레를 통해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다양한 근육들을 사용해 발걸음부터 가벼워지고 신명 나고 젊어졌다”고 말했다.

일상 속 자세 개선을 알려주는 시니어 알렉산더테크닉 박현주 강사도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생활 속 습관적인 움직임과 자세를 스스로 지각하고 멈추어 봄으로써, 불필요한 근육과 관절의 긴장감을 해소하는 과정을 통해 몸에 통증이나 부담감을 덜어주는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자세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의 7월 여름학기에는 플랜테리어, 피아노, 성악 등 다양한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은 물론 플로리스트와 같은 전문 자격증반, 발레지도자를 위한 마스터클래스 같은 최고 전문가 과정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개강은 7월부터이며,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원운영팀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