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선집중] 가성비 좋은 홍삼정과와 절편 가정의 달 건강 선물로 큰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건강곶간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실속형 홍삼정과와 실속형 홍삼절편을 묶은 어버이날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고급스러운 선물함에 카네이션 배지를 제공했다. [사진 건강곶간]

건강곶간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실속형 홍삼정과와 실속형 홍삼절편을 묶은 어버이날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고급스러운 선물함에 카네이션 배지를 제공했다. [사진 건강곶간]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은 가정의 달인 5월에 많이 팔린다. 실제 지난달 온라인쇼핑몰 티몬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어버이날 주고 싶은 선물로 현금(64%)에 이어 2위(14%)에 꼽혔다. 특히 올해 어버이날 선물로 ‘홍삼’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이다.

건강곶간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 등 6가지 효능을 인정한 식품이다. 예전엔 피로 해소 목적으로 홍삼을 찾는 사람이 많았는데, 최근 들어선 면역력 강화 효능이 관심을 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불황의 여파로 10만원대 이하의 실속형 홍삼 제품이 효도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플랫폼 ‘건강곶간’이 대표적인 사례다. 건강곶간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실속형 홍삼정과(뿌리당 20g·30g)와 실속형 홍삼절편(150g·300g)이 어버이날 선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홍삼정과와 홍삼절편을 묶은 어버이날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고급스러운 선물함에 포장된 카네이션 배지를 함께 제공해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구매했던 소비자들의 리뷰를 보면 “관절 건강기능식품인 호관원 프리미엄으로 유명한 동진제약에서 공식 판매 인증을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었다” “가성비가 뛰어나고 믿을 수 있는 건강곶간의 홍삼 제품을 어버이날 건강 선물로 강추한다”는 내용이 많았다.

건강곶간 관계자는 “소비자가 부모님을 위한 사랑과 정성을 담은 건강 선물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어버이날 선물 세트를 구성하고, 카네이션 동봉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건강곶간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먼저 읽는 좋은 이벤트들을 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건강곶간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건강곶간.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화 상담(010-8367-9920)을 통해 보다 편하게 살 수 있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