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타입에 딱 맞는 자외선 차단제 이렇게 선택해라!

중앙일보

입력

자외선 차단제 쓰기가 부담스럽다고들 한다. 화장이 밀리는 것 같기도 하고, 너무 번들거리는 것 같기도 하고…
사계절 필수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내 피부에 맞는 타입을 골라 쓴다면 큰 부담없이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다.

◆ 건성피부 ........... 크림 * 에센스 * 스프레이 타입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크림이나 에센스 타입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스프레이 같은 형태의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으로 손실된 피부의 수분을 그때그때 바로 보충해 줄 수 있어 권장할 만한 타입.
• How to..
① 메이크업 전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크림이나 에센스 타입의 선블록 제품을 바른다.
② 매트한 트윈 케이크보다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파우더를 발라 마무리.

◆ 지성피부 ........... 매트한 로션 * 젤 타입
번들거리고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에는 피부 유분을 잡아주는 매트한 질감의 로션 타입이나 젤 타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뽀송뽀송해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기 때문.
• How to..
① 바르면 매트해지는 로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② 피부의 유분기를 제거해주는 젤타입. 커버력이 좋고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로션 타입 제품을 바른다.

◆ 민감성 피부...........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타입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민감성 피부는 되도록이면 많은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베이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겸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따로 바르는 것보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 How to..
① 한 가지로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드러운 로션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제품을 바른다.
②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는 파우더로 피부를 표현해 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