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여드름 흉터 치료의 적기

중앙일보

입력

여드름은 사춘기 가장 외모에 관심이 높고 여린 마음에 말할 수 없이 큰 상처가 되는 것으로 모자라, 나중에는 여드름 흉터가 남아 평생토록 지고 가야 할 짐이 된다.

하지만 여드름 흉터도 치료하기에 따라서는 얼마든지 희고 고운 피부로 거듭날 수 있으니, 올 겨울 여드름 흉터 치료로써 오랫동안의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회복하자.

여드름 흉터란 말 그대로 여드름이 있던 자리에 피부가 다소 함몰된 상태를 말한다. 함몰된 안쪽 피부는 처음에 붉은 빛을 띄어서 더 도드라져 보이며, 이렇듯 패인 흉터가 모이면 피부가 전체적으로 곱지 않고 우툴두툴해 보이고, 화장을 해도 잘 먹지 않는다.

◇여드름 흉터 치료

하지만 여드름 흉터라고 해서 평생 가지고 살아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저박피술과 BP박피술을 통해 마치 대패로 민 것처럼 결이 곱고 맑은 피부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박피술이란 말 그대로 피부를 한 꺼풀 깎아내거나 벗겨내는 것을 말한다.
레이저 박피술은 어비움야그 레이저와 고출력 탄산가스 레이저를 사용해 여드름 흉터 내벽 및 안쪽 피부를 미세하게 벗겨내고, 다시 새로운 피부의 재생을 유도해내는 치료이며, BP박피술은 화학박피의 주재료로 널리 쓰이는 TCA에, 가장 안전한 박피가 이루어지도록 한 특수 솔루션을 첨가하여 피부를 박피하는 것이다.

◇최소 7일의 회복기간

박피술의 효과는 비단 여드름 흉터에 한하지 않고, 색소침착이나 붉은 자국, 노화된 피부, 잔주름, 잡티 등을 제거해 줄 수 있다. 인공적으로 레이저나 화학재료를 사용해 피부에 손상을 주게되면, 피부는 이에 대한 자연반응으로써 스스로 재생하려는 노력을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안면부위는 혈액 분포가 가장 잘 되어있고 피부 부속기가 잘 발달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박피술을 시행하였을 경우 피부 재생력이 가장 뛰어나 효과가 가장 좋다.

요즘에는 시술 직후 화장이나 세안을 할 수 있도록 피부 각질층 정도만 제거해주는 미세박피술 종류들이 다양하게 나와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이 없는 미세박피술들로는 여드름으로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힘들다.

따라서 레이저 박피, BP박피는 최소 7일의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며, 그 이후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자외선이 약하고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겨울철이야말로 여드름 흉터 치료의 적기가 되는 것이다.

단 1회 치료만으로 여드름 패인 흉터를 100% 메우는 것은 다소 무리일 수 있으므로, 심하게 패인 흉터를 가진 사람의 경우 4~8주일 간격으로 반복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특히 레이저 박피 후 BP박피를 시행해준다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BP박피는 심하게 패인 부위에만 별도로 재시술을 할 수 있고 그러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더욱 편리한 치료가 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