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종국, SBS 연예대상 주인공…"유재석·강호동 좋은 스승님"

중앙일보

입력

2020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종국. 사진 SBS

2020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종국. 사진 SBS

16년간 SBS 주말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김종국(44)이 2020년 SBS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9일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0 SBS 연예대상'에서 김종국은 신동엽, 유재석, 백종원, 이승기, 양세형, 김구라, 서장훈 등의 호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거머쥐었다.

그는 2004년 'X맨 일요일이 좋다'를 시작으로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미운 오리 새끼' 등 주말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활약해왔다.

김종국은 이날 대상을 받은 후 눈물을 글썽였다. 그는 "가수로 대상을 받았을 때도 너무 덤덤했기에 '그때 왜 더 즐기지 못했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다"며 "이런 감정이 올 줄은 정말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국은 "과거 가수로 활동할 때는 음반을 홍보하기 위해 예능에 출연하는 게 너무 싫었을 정도로 숫기가 없었던 사람이었지만 'X맨'을 통해 유재석, 강호동과 같은 좋은 스승님을 만났다. 지금은 예능이 삶의 전부가 된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모두가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든 상황이지만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시청자분들께 조금이라도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인상은 가수 차은우와 제시, 배우 오민석에게 돌아갔다.

차은우는 "제가 이렇게 예능 연예대상에 와서 상을 받을 줄 몰랐는데 MC를 하는 것도 영광인데 좋은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시는 "숏터뷰 때문에 신인상을 받게 됐다. 피디님 너무 감사드린다. SBS 너무 사랑하고 피네이션 가족들, 싸이, 가족들, 팬들 고맙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오민석은 "'미우새' 형님들 너무 감사드린다. 탁재훈 형, 상민 형, 김원희 선배님, 서장훈 등 모두 사랑한다. 신인상을 연기로도 못 받아봤다. 그래서 얼떨떨하고 기분이 좋다.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 열심히 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