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글중심] “방 잡고 놀 사람?” ... 파티룸에 몰리는 젊은이들

중앙일보

입력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연말 모임을 자제하자는 목소리가 커가고 있다. [사진 픽사베이]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연말 모임을 자제하자는 목소리가 커가고 있다. [사진 픽사베이]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제한되자 파티룸이나 호텔 객실에서 연말 모임을 갖으려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규모로 모이는 것 역시 위험하다는 지적이 잇따릅니다.

“실내가 더 위험한 거 모름? 지금 가족 간, 지인 간 전염이 제일 심각한데 무슨 생각으로 한 방에서 음식 같이 먹고 침 튀기며 말하고 하는 거야. 저러고 각자 집에 가서 또 옮기겠지.” “서로 협조해야 할 땐 해야지 젊다고 코로나 안 걸리는 거 아닌데 당분간 좀 참지. 백신 상용화될 때까지.” “이래 놓고 확진자 늘어나면 정부 탓. 거리두기 단계 올리라고 난리. 단계가 아니라 인식이 문제임.”

한편에선 파티룸·호텔방 모임만이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소규모 모임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20~30대의 문제만이 아니다. 동네 인근 산 가봐라. 경고문 붙어있고 줄이 처져있는데도 산 구석구석에 배드민턴 모임, 족구 모임 10~20명이 모여서 먹고 마시고 떠들면서 배드민턴 한다.”

정부에 강력한 조처를 주문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1년을 참았고 이쯤 되면 사람들이 코로나 초반보다 충분히 느슨해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제대로 된 정부라면 이런 것들을 생각해서 3단계 강수를 두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동 금지하지 않는 한 똑같을 거다. 지키는 사람들만 지키고 산다.” “호텔, 파티룸 이런 곳은 아예 폐쇄해야 되는 거 아닌가?”

소규모 연말 모임 옹호론도 제기됩니다. “그래도 식당보다는 통제하기에 더 용이한 형태 아닌가? 금지하면 더 몰래 할 테니 방역수칙이랑 명부 작성만 철저히 하게 해라.”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글 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글 중심 ▷유튜브 포르노 비상 ... “아이들 다 망치게 생겼다”

#네이버

"모임을 꺼려 하니까 모르는 사람들과 파티룸에서 연말 분위기를 내겠다고?"

ID 'tnr7****'

#다음

"동네 인근 산 가봐라. 경고문 붙어있고 줄이 처져있는데도 산 구석구석에 배드민턴 모임, 족구 모임 10~20명이 모여서 먹고 마시고 떠들면서 배드민턴 친다."

ID '이재경' 

#보배드림

"다 놀러 다니고 지인 만나고 모임 할 사람들은 다 하고 하지 말라는 예배도 몰래몰래 다 할 테고. 지키는 사람만 지킵니다."

ID '아리그리'

#네이버

"젊다고 코로나 안 걸리는 거 아닌데 당분간 좀 참지. 백신 상용화될 때까지."

ID 'jb72****' 

#다음

"정부 탓. 거리두기 단계 올리라고 난리. 단계가 아니라 인식이 문제임."

ID 'jane'

#보배드림

"경제는 생각 안 하냐. 차라리 백화점이나 쇼핑몰 몰리는 것보다 리조트 가는 게 코로나나 경제 생각해서 훨씬 낫겠다."

ID '태백산71' 


이소현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