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YT '21세기 가장 위대한 배우 25명' 송강호·김민희 선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영화배우 송강호와 김민희가 뉴욕타임스(NYT)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배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주연배우 송강호. [연합뉴스]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주연배우 송강호. [연합뉴스]

25일(현지시간) NYT는 영화 비평가 마노라 다지스와 A.O. 스콧이 게재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배우 25명'란 제목의 기사에서 송강호와 김민희를 언급했다.

NYT는 송강호가 "2020년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인 '기생충'에서 가난한 가장을 연기하면서 대부분의 미국 관객에게 주목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NYT는 송강호와 봉준호 감독의 특별한 인연도 자세히 소개했다.

NYT에 따르면 봉 감독은 이창동 감독의 영화 '초록 물고기'에 출연한 송강호를 보고 감탄했다고 한다.

또 봉 감독이 자신의 두 번째 장편 '살인의 추억'에서 송강호에게 시골 형사 역을 맡긴 데 대해서는 "송강호는 그 역할을 위해 태어났고, 그 역할은 송강호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표현했다는 점을 인용했다.

NYT는 봉 감독이 송강호를 향해 "언제나 드러나지 않은 새로운 층이 있을 것 같다. 그는 자라고 자라는 캔버스 같다. 붓질을 아무리 해도 더 칠할 공간이 있다. 여전히 그가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보고 싶고, 나에게 그는 무궁무진한 다이아몬드 광산"이라고 평가한 점을 언급했다.

NYT는 김민희에 대해서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속 연기를 두고 "절묘하게 뉘앙스를 살린 김민희의 연기가 영화의 중심에 있다"고 평했다.

배우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 [일간스포츠]

배우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 [일간스포츠]

김민희가 홍 감독의 영화와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에서 돌변하는 연기를 보여준 점도 눈여겨봤다.

NYT는 이번 배우 평가에서 미국 배우 덴젤 워싱턴을 첫 번째 순위로 꼽았으며 프랑스 배우 이자벨 위페르, 영국 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 캐나다 배우 키아누 리브스, 호주 배우 니콜 키드먼도 이름을 올렸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