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추미애 꽃길'에…진중권 "尹 질투" 조국은 화환비교샷 올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추미애 법무부 장관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추미애 법무부 장관 인스타그램 캡처.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꽃길' 사진을 두고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앞서 추 장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는 "법무부의 절대 지지 않는 꽃길"이라며 추 장관이 지지자들로부터 받은 꽃바구니 사진이 올라왔는데, 일각에선 윤석열 검찰총장을 의식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와 주목됐다.

이와 관련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 분은 윤석열 총장에게 개인적으로 질투를 느끼나 보다"며 "하는 일마다 사감이 잔뜩 묻어난다"고 말했다. 또 윤 총장의 화환 세례를 두고 '나이트클럽 개업 축하 화환'이라는 조롱이 나왔던 것을 염두에 둔 듯 "나이트클럽 '칼춤' 신장개업. 입구에서 '뎅부장'을 찾으세요"라고도 했다. '뎅부장'은 한동훈 검사장을 독직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정진웅 차장검사를 지칭한다.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도 "법무부 꽃길이 '절대 지지 않는다'는 추 장관의 본심을 드러낸 것 같다"며 "누가 이기고 질지는 모르지만 꽃은 반드시 지고 만다"고 했다. 또 "추 장관 본인의 페이스북도 모자라 이제는 보좌진이 대신하는 인스타 정치까지 시작하는 모양"이라며 "보좌진이 꽃길 배경으로 사진 찍어서 인스타 올리자고 건의해도 저 같으면 말렸을 건데 참 개념 없는 분"이라고 비꼬았다.

사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사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반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페이스북에 윤 총장에게 전달된 화환과 추 장관의 꽃바구니 사진을 비교해 올리며 "응원 화환 비교"라고 짧게 글을 남겼다. 이를 본 조 전 장관 지지자들은 "품격의 차이", "삼류 양아치 나이트클럽 vs 고풍스러운 꽃길 찻집"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추 장관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도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 올라온 이 게시물에는 "장관님의 강단 있는 모습이 존경스럽다", "장관님 응원합니다" 등 추 장관을 응원하는 댓글이 200여개 달렸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