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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내산’ 한혜연 PPL 논란에 “광고 표기 누락 확인…재발 방지”

중앙일보

입력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일간스포츠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일간스포츠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가 광고 및 협찬 표기 없이 간접광고(PPL)를 진행했다는 논란에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튜브 채널 ‘슈스스TV’는 15일 “광고와 협찬을 받은 슈스스 콘텐트에 대해 ‘유료 광고’ 표기를 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제작해왔으나 확인 결과 일부 콘텐트에 해당 표기가 누락된 것을 확인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콘텐트에 즉시 ‘유료 광고 포함’ 문구를 표기해 수정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철저한 제작 검증 시스템을 통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한혜연과 다비치 강민경 등이 광고 및 협찬 표기 없이 유튜브 콘텐트를 통해 PPL을 진행했고 광고비로 건당 수천만 원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한혜연은 구독자 86만명의 ‘슈스스TV’에서 ‘내 돈 주고 내가 산(내돈내산)’ 제품을 추천하는 콘셉트의 방송을 진행해왔으나 소개된 제품 일부가 광고 및 협찬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을 빚었다.

같은 지적을 받은 강민경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협찬받거나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영상 속이나 영상의 '더 보기'란에 모두 표기했다"고 해명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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