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태경 "윤미향 등돌린 사람들, 민경욱 보고 민주당 간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4·15 총선 개표 조작 의혹을 연일 제기 중인 민경욱 전 의원을 겨냥해 “야당 혁신을 위해 당내 괴담 세력부터 청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21대 국회가 새 출발 했다. 야당 혁신과 국가 혁신에 앞장서겠다”면서 “야당 혁신을 위해 우선 당내 괴담 세력부터 청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민 전 의원은 “(중국) 프로그래머가 자기만 알아볼 수 있게 배열한 숫자를 찾아내 이진법으로 푼 뒤 앞에 '0'을 붙여서 문자로 변환시켰더니 'FOLLOW_THE_PARTY'(당과 함께 간다)라는 구호가 나왔다”며 4·15 총선 개표에 중국 해커가 개입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하 의원은 “팔로더파티 하면서 중국 해커가 선거 조작했다고 떠드는 괴담꾼 하나 출당 못 시킨다면 통합당 혁신은 요원하다”고 지적한 뒤 “윤미향 보고 등 돌린 사람들이 민경욱 보고 다시 민주당으로 가거나 무응답층으로 가버리고 있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지난 총선 때 통합당 참패 원인은 민주당이 잘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혁신이 안 되었기 때문”이라며 “조국 보고 민주당 등 돌리고 싶은 사람들도 많았지만 그분들이 통합당 쳐다보니 조국 못지않은 비호감 수구 인사들 때문에 다시 민주당으로 가거나 무응답층으로 가버린 것이다. 지금도 똑같다”고 덧붙였다.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하 의원은 지난 22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민경욱 때문에 통합당이 '괴담 정당'으로 희화화되고 있다”며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민경욱의 궤변은 당을 분열시키고 혁신을 방해하며 국민의 조롱거리가 되고 국제적 망신거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 전 의원의 중국 해커 총선 개입설이 조작이라는 근거자료를 발표한다.

하 의원은 이날 “민 전 의원 측의 Follow the Party 주장이 조작이라는 근거자료를 발표할 것”이라며 “민경욱의 주장은 지만원의 북한 특수부대5.18 개입설과 같이 황당무계한 괴담”이라고 말했다.

이어 “통합당이 과거 지만원 괴담에 부화뇌동해서 얼마나 큰 정치적 타격을 받았느냐”며 “민경욱의 중국 해커 총선개입 괴담과 우리 당이 명확히 선을 그어야 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