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not today /언젠가 꽃은 지겠지/But no not today /그 때가 오늘은 아니지/No no not today/ 아직은 죽기엔/ too good day/…/오늘은 절대 죽지 말아/ 빛은 어둠을 뚫고 나가/새 세상 너도 원해···."
그룹 방탄소년단의 '낫 투데이'(Not Toda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돌파했다. 1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낫 투데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9시 4분쯤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16년 5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수록곡 ‘Save ME’에 이어 10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4억뷰 10번째 뮤비
'낫 투데이'는 지난 2017년 2월 발매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수록곡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일곱 멤버의 절도 있고 파워풀한 안무, 수십 명의 댄스와 함께한 퍼포먼스가 두드러진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디엔에이'(DNA)는 이미 9억 뷰를 넘어섰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7억 뷰, '불타오르네'·'페이크 러브'·'마이크 드롭' 리믹스·'아이돌' 6억 뷰, '쩔어'·'피 땀 눈물' 5억 뷰, '세이브 미' 4억 뷰 등을 기록했다.
이은주 기자 julee@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