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어린이날 챌린지, 월드이즈원 캠페인 外

중앙일보

입력

사회복지협 '경제위기와 사회안전망' 토론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6일 오후 2시 '경제위기와 사회안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의 경제·사회적 영향, 정부지원정책의 효과성을 진단하고 중장기적인 사회안전망 구축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협의회 공식유튜브 채널 '나눔채널 공감'에서 생중계되며 실시간 댓글 참여도 가능하다.

월드비전 ‘월드이즈원(World Is One)’ 캠페인 

월드비전은 국내 코로나19 확산 당시 한국 후원자들에게 수제마스크를 보내온 국가를 지원하기 위해 ‘월드이즈원(World Is One)’ 캠페인을 지난 1일 시작했다. 5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선한 영향력으로 국경을 초월해 하나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후원금은 케냐·탄자니아·미얀마·베트남 등 아프리카·아시아 10개 국가의 ‘M.A.S.K.(Meal·식량, Aqua·식수, Sanitation·위생, Knowledge·교육)’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어린이날 챌린지 '전국 놀이자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코로나19 극복 어린이날 챌린지 '전국놀이자랑'을 진행한다. 온가족이 실내에서 놀이하는 사진이나 영상(1분 이내)을 오는 8일까지 개인SNS에 올리고, #초록우산 #어린이날챌린지 #전국놀이자랑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도전자를 지면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 장난감을 선물로 증정한다.

푸르메재단, 장애아동 특기적성 교육 지원 

푸르메재단은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이 특기적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특기적성교육비 지원 신청을 6월 19일까지 받는다. 총 16명을 선발하며, 희망자는 공공기관(복지시설·병원·학교 등)을 통해 이메일(khm7018@purme.org)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urme.org) 참조.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