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으로부터의 자유....

중앙일보

입력

대한천식 및 알레르기학회(이사장 홍천수)와 대한 소아알레르기 및 호흡기학회(회장 이상일)는 천식과 알레르기 질환으로부터 건강한 21세기를 맞이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일주일간 ´천식 및 알레르기´ 주간으로 제정하고 각종 기념행사 및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98년 12월11일 세계천식의 날 선포이후 매년 기념행사를 갖고 있는 이 학회는 세계천식의 날 한국본부와 공동으로 올해도 7일 천식 및 알레르기 예방 소식지 창간호를 발간했다.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1일부터 20일까지 제 1회 천식 및 알레르기 에방운동 기념 미술대회 및 글짓기대회,퀴즈풀이를 마련하고 30일 서울 삼성동 섬유회관에서 열리는 환자를 위한 강습회에서 시상식을 겸한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강습회에선 @알레르기질환의 환경관리(조영수교수.이화의대)@성인천식(최동철교수.성균관의대) @소아천식(정지태교수.고려의대) @알레르기성 비염과 축농증(이철희교수,서울의대) @ 두드러기(이광훈교수. 연세의대)등에 대해 발표, 보호자 및 환자들에게 궁금증을 풀어준다.

한편 이 학회는 ´천식-알면 치료된다´라는 홍보용책자를 20,000부 제작하여 이중 15,000부는 전국 100여게 대학 및 종합병원의 알레르기, 천식클리닉에 배포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