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옥빈, '할인카드' 발언에 '된장녀 논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옥빈이 '된장녀' 논란에 휘말렸다.

지난 21일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드라마 '오버 더 레인보우'의 출연자들과 함께 출연, 마음에 드는 이성이 감점이 되는 순간에 관한 얘기를 나누었다.

현재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옥빈 할인카드' 발언은 대화 도중 등장했다. 김옥빈은 "저녁을 사준다고 해서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할인카드 내밀 때 분위기를 깨는 경우가 있었다"고 자신의 경우를 예로 들어 말했다.

진행을 맡은 유재석과 김원희도 김옥빈의 발언에 분위기를 맞추며 노골적으로 할인이 되냐고 묻는 경우는 난감할 수도 있음을 강조했다.

그러나 김옥빈의 발언을 접한 시청자들이 포털사이트 커뮤니티를 통해 이 사실을 전하며 관련 동영상이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신이 느끼고 체험한 일을 솔직하게 말한 것 까지는 좋았다. 문제는 김옥빈의 '할인카드 발언'이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는 '된장녀' 논쟁과 결부되면서 김옥빈에 대한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는 것.

한 네티즌은 "김옥빈의 솔직 발랄한 모습이 좋았는데, 된장녀 못지 않은 얘기를 듣고 나니 실망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힐책했다. 그러나 "방송 출연중 자신의 체험을 솔직하게 말한 것 뿐이고, 발언 당시에도 김옥빈은 상당히 조심스럽게 말을 꺼낸 것"이라며 이해를 호소했다.

개인적인 솔직함과 공인으로서 자신의 발언을 잘 가려내야 하는지를 김옥빈은 이번 경우를 두고 깊이 느꼈을 법하다. [고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