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20기 서울대학교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중앙일보

입력

서울대학교가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 할 수 있도록 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20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갖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과 관련,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의 특징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가진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교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 다른 특징으로 수강생들은 서울대학교 정기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이용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과정 이수 후에는 서울대학교 총장명의의 이수증서를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교우회 조찬강연회, 각종 동호회 활동, 문화예술제, 경영인상 시상식 등 960여 명의 수료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규수업 이외에도 워크숍, 국내 및 해외연수, 문화예술특강, 부부동반 특강, 원우기업방문 등 다채로운 행사와 취미활동을 통한 문화적 교류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2002년부터 2019년까지 주요 수료생으로는 패션그룹형지(주) 최병오 회장, GSGM(주) 이진순 회장, (주)콜핑 박만영 회장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지금까지 모두 960여 명의 경영자 분들이 수료하였다.

2020년에 제20기를 맞이하는 서울대학교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의 수업은 2020년 3월 18일(수)부터 11월 18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서 8시 40분까지 두 강의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60명 내외이다.

참가대상은 패션·섬유 및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 마감은 2020년 3월 4일(수)이다.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