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확한 부동산 정보 제공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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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SEE:REAL(씨:리얼)이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공-부동산정보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공공-부동산정보서비스 부문 #한국토지주택공사, SEE:REAL(씨:리얼)

SEE:REAL(씨:리얼)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정보 포털서비스로 기존의 온나라 포털에서 2018년 8월에 전면 개편됐다.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제공해 올바른 부동산 생활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했으며,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콘텐트별로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고 있다.

지도를 기반으로 한 부동산종합정보 외에 인구·주택 등의 정보, 경제·토지·주택 통계와 사용자가 구성하는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부동산정책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가이드를 이미지로 표현한 카드뉴스, 정책과 이슈를 분석해 부동산 트렌드를 조망해보는 트렌드:뷰 등 쉽고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챗봇을 도입해 더 똑똑해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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