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음주운전 적발되자 계약직과 자리 바꾼 7급공무원 '입건'

중앙일보

입력

음주운전 그래픽. [연합뉴스]

음주운전 그래픽. [연합뉴스]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되자 뒷좌석에 타고 있던 계약직 공무원과 자리를 바꿔 앉은 구청 공무원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16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범인도피 교사 혐의로 인천 남동구청 소속 7급 공무원 A(34)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같은 구청 소속 무기계약직(공무직) 여직원 B(35)씨는 범인도피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A씨는 지난달 30일 0시 7분쯤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자신의 K9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경찰에 적발되자 뒷좌석에 타고 있던 동료 B씨와 자리를 바꿔 앉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A씨는 음주 상태로 인천대교 톨게이트 인근 도로까지 약 15km 구간을 운전했다.

경찰은 “지그재그로 운행하는 차량이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다.

경찰이 현장에 접근하자 A씨는 차를 세운 뒤 B씨와 자리를 바꿔 앉았다.

적발 당시 운전석에는 B씨가 앉아있었다.

경찰은 B씨에게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를, A씨에게는 음주운전 방조 혐의를 적용했다.

그러나 B씨가 A씨 소유의 차량을 운전한 점을 수상히 여긴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확인한 끝에 A씨가 운전대를 잡고 있는 영상을 확보했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거쳐 A씨의 요구에 따라 두 사람이 서로 자리를 바꿨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두 사람의 혐의를 바꿔 적용한 뒤 A씨에게는 범인도피 교사 혐의를 추가 적용했다.

검거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44%, B씨는 0.07%로 파악됐다. 이는 모두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수치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