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위안부 배지’ 달고 ‘2019 MAMA’ 일본 간 박보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보검이 3일 일본으로 출국하면서 ‘위안부 배지’(오른쪽)를 착용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박보검이 3일 일본으로 출국하면서 ‘위안부 배지’(오른쪽)를 착용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박보검(26)이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2019 MAMA’ 참석을 위해 출국하면서 ‘위안부 배지’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돼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박보검은 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4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열리는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참석 차 일본 나고야로 출국했다. 이날 박보검은 짙은 갈색 외투에 위안부 배지를 부착하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박보검은 KBS2 ‘뮤직뱅크’ MC 시절부터 위안부 할머니들을 후원하는 ‘마리몬드’ 제품을 꾸준히 착용해 왔다. 마리몬드는 위안부 피해자 돕기에 앞장서온 사회적 기업이다. 박보검은 또 아이스버킷 챌린지 때도 해당 배지를 착용하고 등장해 배지 구매를 독려하기도 했다.

박보검은 이번 ‘2019 MAMA’에도 진행을 맡았다.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MAMA 호스트를 맡고 있다. 아울러 차승원, 이광수, 이상엽, 이수혁 등 배우들을 비롯해 가수 신승훈, 전 메이저리거 김병현 등이 MAMA에 함께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4시 레드카펫과 오후 6시 본 시상식으로 진행되는 ‘2019 MAMA’는 Mnet과 아시아 각 지역 채널 및 플랫폼에서 동시 생중계되며, 엠웨이브(Mwave), 유튜브 등을 통해 전세계 200여개 지역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