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 것 재미난 우리 얘기 48 '이야기가 술술 우리 신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세계화의 첫걸음은 우리의 참모습을 제대로 아는 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취지아래 출간된 50권 시리즈로 그동안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소중한 우리 것 재미난 우리 얘기』시리즈의 48권.

『소중한 우리 것 재미난 우리 얘기』는 어린이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긍지와 뿌리 있는 정서를 심어 주는, 그러나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들려 주기가 여의치 않은 우리네 얘기들을 한데 모은 이야기와 정보가 담긴 책이다.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보면 역사와 전통 문화에 대한 사회 공부가 저절로 된다.

“그리스?로마신화보다 더 재미있는 우리의 신화를 만난다”

지식과 지혜의 종합 선물 상자, 신화 이야기!

신화는 세계 어느 나라에나 이야기로 남아 대대손손 전해진다. 무궁무진하게 뻗어나가는 신화 속에는 삶의 지혜와 세상의 원리가 담겨 있기 때문에 늘 후손들에게 읽혀지게 마련이다. 우리나라의 구전신화에서는 건국 신화, 시조 신화를 비롯해서 모험을 겪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야기가 술술 우리 신화>에서는 건국신화 말고 우리 생활과 친근한 여러 가지 신화를 맛볼 수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의 입을 통해 내려온 구전 신화를 읽어가다 보면 꿈과 용기가 가득한 조상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 지은이 : 우리누리
여러 동화 작가들의 모임. 어린이의 눈빛으로 꿈이 담긴 다양한 책을 기획, 집필하고 있다. 교양과 생각의 폭을 넓혀 주는 어린이 책을 통해 이 땅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삶의 체험과 미래의 세계 무대 주역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심어주고자 하는 바람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야기 한국사><이야기 세계사><특별한 백과사전-1,2,3,4학년>등이 있다.

■ 그림 : 황보순희
1971년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경북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했다. 영국 킹스턴대학교에서 고급일러스트 과정을 수료한 뒤 어린이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보글보글 요리로 배우는 과학><엄마 엄마, 아빠><멧돼지를 잡아라><받은 편지함>등에 그림을 그렸다.

■ 정가 : 7,500원

(조인스닷컴 Joins.ci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