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치유+행복 ‘힐빙’이 궁금하다… 국제힐빙학회 내일 추계학술대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제힐빙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개최

국제힐빙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개최

국제힐빙학회(학회장 박헌렬)는 9월 24일(화) 오후 1시 30분 서울 디큐브아카데미에서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힐빙’을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힐빙(heal-being: healing and well-being)은 치유를 의미하는 ‘heal’과 복지, 안녕, 행복을 뜻하는 ‘well-being’이 결합된 개념이다.

학술대회에는 박헌렬 회장, 고경자 부회장, 박재성 한양대 명예교수, 김정명 명지대 명예교수, 장선자 비누정원 대표, 정준기 국제스마트코칭연구소 교수 등 20여명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박헌렬 회장의 개회사와 이영수 교수신문 발행인의 축사 후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박재성 명예교수(한양대)의 ‘음악, 상대방을 배려하다!’ 선미화 미술치료사·일러스트작가의 ‘미술과 자연을 통한 치유 – 라이프 드로잉 사례’ 하지원 대표(에코맘코리아)의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국제힐빙학회는 21세기 새로운 과제로 등장한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다양한 학문의 융합과 통섭을 적극적으로 시도한다. 또한 기존의 분과학문적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인간사회와 예술, 문화 그리고 생태계와의 상호관계를 바탕으로 인간의 삶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류와 지구환경의 건강성 회복과 지속가능발전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학문을 추구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