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신토불이 재료로 만드는 한식 조리법 도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16일 ‘2019 대국민 제철 레시피 따라하기 공모전’을 시작했다. 이 공모전은 건강하고 간편한 레시피를 널리 알려 제철 식재료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참여 방법은 만개의 레시피 공식 홈페이지(10000recipe.com)의 ‘2019 대국민 제철 레시피 따라하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농식품정보누리에 게재됐던 제철 요리 ‘충청도식 애호박국수’ ‘녹두팬케이크’ ‘고구마크림스튜’ 세 가지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레시피 그대로 직접 요리한 다음 이미지나 영상을 등록하면 된다. 공모전은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제철 레시피 따라하기 공모전

10명 뽑아 ‘제철 푸드파티’에 초대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해 ‘제철 푸드파티’(가제)에 초대할 예정이다. 제철 푸드파티는 한식 미쉐린(미슐랭) 스타 셰프인 유현수 셰프가 직접 11월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한 끼 식사를 요리해 대접한다. 또한 요리를 시연하며 식재료를 활용하는 팁, 플레이팅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이 파티는 11월 2일 서울 삼청동의 한식 레스토랑 ‘두레유’에서 열린다. 최종 10인에 뽑히지 않더라도 참가상(20명)에 선정되면 총 50만원 상당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식품정보누리 내 이벤트 페이지나 농식품정보누리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infofoodnuri), 만개의 레시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농식품정보누리(www.foodnuri.go.kr)를 운영하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관계자는 “제철 농산물의 우수성과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농식품정보누리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도 꾸준히 기획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사람이 이벤트에 참여해 제철 식재료의 진가를 몸소 느끼고 특별한 선물도 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