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week&] 쉿! 딴 데 가서 말하면 안 돼요…여행사 사장들의 해외 단골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글=성시윤 기자
사진=각 여행사 제공

◆ 유동수 롯데관광 사장

마사지 천국! 방콕 '수코타이 호텔'

태국의 옛 수도 수코타이의 이름을 따 지은 수코타이호텔. 방콕 내 특급 호텔 중에서도 최고의 마사지로 정평이 나 있다. 소금과 진흙.꿀.코코아.해초 등 다양하고 풍성한 재료를 이용해 전통 마사지를 선보인다.

가격은 수코타이 스파 스위트(30분 소요)가 700바트, 수코타이 발마사지(60분) 1800바트, 아로마테라피 마사지(60분) 1800바트, 릴랙싱스파패키지(2시간) 4100바트 등이다. 13일 현재 1바트는 25.60원.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 위치:주소는 13/3 South Sathorn Road, 전화는 66-2-2344-8888, 홈페이지는 www.sukhothai.com

◆ 이재찬 세중해피투어 사장

도쿄 알뜰 쇼핑의 중심, 할인점 '다케야'

도쿄의 우에노에 위치한 대규모 할인 전문점이다. 1947년에 창립했다. 생활용품은 물론 스포츠용품.의류.식료품.가재도구.전기제품 등 모든 것을 아주 저렴하게 판다. 전자.식료품관, 인테리어 가구관, 미술 공예용품관, 자전거 판매관, 오피스용품관, 레이디스관 등 9개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할인점 내부에 한국어 설명 표시도 붙어 있다. 오전 9시30분~오후 8시30분에 영업한다. 매달 셋째 수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현찰 구매만 가능하다.

■ 위치:우에노 아메요코 시장이 끝나는 지점에 있다. 오카치마치(御徒町) 역에서 2분이면 걸어간다. 나카오카마치 역에서 내리면 바로 코앞에 있다. 전화는 02-3835-7777, 홈페이지는 www.takeya.co.jp.

◆ 여성구 범한여행 사장

꼬치가 먹고싶을 땐 '스파이스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사바 주(州)의 주도(州都)인 코타키나발루의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숙박 시설로는 물론이며, 내부 식당으로도 유명하다. 식당이 15개에 이르는 덕에 취향에 맞게 골라 먹는 즐거움이 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곳이 '스파이스 아일랜드'다. 말레이시아.태국.베트남.인도 등 아시아 각국의 정통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말레이시아 요리 중 사테 (satay)는 한국의 꼬치와 비슷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30분까지 영업한다.

■위치:코타키나발루 공항에서 셔틀로 5분 소요. 주소는 1 Sutera Harbour Boulevard, Sutera Habour, 88100 Kota Kinabalu, 전화는 60-8-831-2222, 홈페이지는 www.suteraharbour.com.

◆ 윤대승 참좋은여행 사장

태국식 극장식당, 파타야 '타이 하우스'

전통 민속쇼를 보면서 태국 전통 음식을 즐기는 곳이다. 개인별이 아니라 테이블별로 음식이 제공된다. 가격은 4인 기준으로 미화 25달러 정도. 태국식 수프, 게볶음 요리, 야채 볶음, 조개 볶음, 태국식 오믈렛, 밥과 과일 등이 제공된다.

■ 위치:파타야의 '로터스 느아' 바로 맞은편에 있어 찾기 쉽다. 전화는 66- 038-428-374, 홈페이지는 www.pattayacity.com/thaihouse/index.html

◆ 장관순 한진관광 사장

세부의 밤을 책임진다 '카페 아바나'

필리핀 어디든 라이브바 밴드의 연주는 수준급이다. 필리핀은 맥주도 저렴하다. 그 덕에 필리핀 전역에는 밤문화가 발달해 있다.

라이브바 중에서도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 '카페 아바나'다. 마닐라에 두어 곳이 있으며 세부에도 2년 전 문을 열었다. 20대에서 60대까지, 필리피노는 물론이며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하나가 되는 곳이다. 산미겔 맥주가 우리돈으로 1600원, 안주로 먹을 만한 쿠바식 스테이크가 1만원 정도다. 낮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영업한다.

■위치:세부 아얄라 백화점 맞은편. 주소는 cafe havana , cebu business park , cebu city. 전화는 032-231-7787.

◆ 박상환 하나투어 사장

너희가 크랩 맛을 알아 ? '점보 시푸드'

싱가포르의 '이스트 코스트 파크'(East Coast Park)는 아름다운 해변 덕에 싱가포르 사람들이 즐겨 찾는 주말 휴양지다. 이곳의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인 '점보 시푸드'(JUMBO SEAFOOD)는 바닷가 전경을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크랩(게)을 칠리 소스에 찍어 먹는 '칠리크랩'. 가격은 크랩 무게에 따라 달라진다. 한국 돈으로 환산해 4만~5만원 정도면 두 명이 칠리크랩 한 마리, 시리얼프론(코코넛 양념이 뿌려진 새우 튀김), 밴프크랩(대나무 모양의 크랩) 등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 위치:MRT(싱가포르 지하철) BEDOK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가는 게 제일 좋다. 주소는 BLK 1206 EAST COAST PARKWAY #01-07/08 EAST COAST SEAFOOD CENTRE SINGAPORE 449883이다. 홈페이지는 www.jumboseafood.com.sg.

◆ 김원영 KRT 사장

삿포로 라면의 종가 '아지노도케다이'

삿포로에는 23개의 점포를 갖고 있는 유서 깊은 라면집 '아지노도케다이'가 있다. 닭뼈.돼지뼈.야채를 넣고 푹 끓인 진한 국물에 홋카이도에서 생산한 어패류 등을 곁들여 먹는다. 일본정치인.연예인들도 즐겨 찾는다. 대표 메뉴인 간장맛 라면이 650엔. 13일 현재 100엔은 844원.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3시까지 연중무휴로 영업한다.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는 게 단점이다.

■ 위치:삿포로시 주오쿠 기타이치조 니시3메 삿포로 그랜드호텔 건너편, 전화는 011-221-3330.

◆ 이복희 씨에프랑스 사장

명품족의 고향, 파리 아웃렛 '라 발레'

명품 브랜드 및 스포츠 브랜드 80여 매장이 입점해 있는 패션 전문 아웃렛이다. 할인율이 33~70%에 이른다. 브랜드별로 일반 할인 외에 추가로 깜짝 할인제품이나 기간 한정 할인제품 등을 내놓기도 한다. 지난해 셀린 매장에선 50% 할인된 가격에서 추가로 30%를 더 할인해 가방을 20만원 정도에 팔기도 했다. 의류보다는 액세서리.신발.가방 등의 할인폭이 훨씬 크다. 외국인에게는 면세 혜택을 주기 때문에 여권을 가지고 가는 게 좋다.

■ 위치:RER A선 'Val de Europe' 역에서 내려 'Centre commercial Val d'Europe'이라는 대형 쇼핑센터를 가로질러간다. www.lavalleevillage.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