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동산] 봉담2지구 한복판, 수인선·신분당선 호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중흥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2지구 B-2블록에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전체 지하 최저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72~84㎡ 784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수용인구 2만8700여명(1만1400여가구)을 목표로 개발 중인 공공주택지구 봉담2지구 최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상업용지, 유치원, 초·중·고교, 공원 등이 가까워 정주여건이 좋다는 점이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이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이다. 봉담역(가칭)이 개통되면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안산선과 연계돼 서울 중심권과 경기 서남부권으로 이동이 편리해진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봉담노선 연장도 추진 중이다.

현재 교통도 편리하다. 과천~봉담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수원~광명고속도로를 타면 광명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봉담 IC, 43번 국도 등이 인접해 있어 수원·동탄 등 수도권 각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화성국민체육센터·이마트·홈플러스 등이 있다. 이와함께 봉담1지구·효행지구·수원권선·호매실지구 등의 풍부한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또 단지 주변에 봉담초·상봉초·봉담중·봉담고 등이 있고 협성대·장안대 등으로 통학도 편리하다. 단지 북측엔 공원이 예정돼 있고 봉담호수공원이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4베이(일부 세대) 설계로 채광과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곳곳에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고 집 밖에서도 생활가전·조명·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IoT 기술이 적용된다. 또 특화된 조경시설도 조성된다.

문의 031-217-9600

김영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