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C아카데미 ‘제4기 스피치 최고위 과정’ 모집

중앙일보

입력

MBC아카데미가 스피치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셀프브랜딩을 통한 리더십을 발현할 수 있는 최고의 커리큘럼과 최상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스피치 최고위 과정' 4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본 과정은 스피치 학습과 실습을 통한 개인의 스피치 능력 및 역량 강화에서부터 시작하여 리더로서의 개인 브랜드를 정의하고 이를 활용하여 변화의 시대에 맞는 리더십을 확립하여 역량을 발휘하기까지 전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피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둔 것이 지난 기존 교육이었다면 이번 교육에서는 각 경영자의 스피치 역량뿐만 아니라 최고경영자의 PI(President Identity) 구축활동을 통해 셀프브랜딩으로 스마트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리더십으로 발현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이 연계되어 진행하게 된다.

본 과정에서는 MBC 전, 현직 아나운서와의 1:1코칭을 통해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매주 소규모 그룹강의로 실습이 진행 중이다. 이와 같은 수업 방식은 다른 그 어떤 스피치 수업보다도 집중적으로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그리하여 본 과정에 대한 높은 만족감으로 계속해서 스피치 능력을 키우고자 수료 후 재등록 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 만족도 높은 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스피치 최고위 과정’을 이끄는 수장은 차인태(전 MBC아나운서)씨로 오랜 방송활동을 통해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스피치 최고위 과정’의 원장으로서 전수하고자 한다. 강의는 우리나라 최고의 방송사인 MBC의 방송제작 시스템이 그대로 구축되어 있어 1:1실습에 최적화되어 있는 MBC 아카데미 실습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MBC의 현직 아나운서인 강재형 아나운서, 이효진 아나운서 등 스피치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스피치 이론과 실습을 담당하고 있고 조미경 CMK 이미지코리아 대표 등 이미지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스피치와 더불어 리더십 및 이미지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방송과 문화의 보고인 MBC만의 독창적인 커리큘럼과 최고의 강사진이 준비하고 있는 스피치 최고위 과정은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18:00~21:30, 특강 및 실습)마다 운영되며 2019년 4월 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