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igh Collection] 3중 필터로 반려동물 털부터 초미세먼지까지 … 싹 다 걸러낸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맑고 쾌청했던 가을 하늘도 잠시, 겨울이 다가오면서 어김없이 미세먼지의 공습이 시작돼 전국 곳곳이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올겨울에는 중국이 미세먼지 정책을 완화한 탓에 지난해보다 더 큰 불편이 예상된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

캐리어에어컨은 116년 에어컨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한 ‘공기’ 전문 기술로 공기 청정 솔루션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을 선보였다. [사진 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은 116년 에어컨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한 ‘공기’ 전문 기술로 공기 청정 솔루션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을 선보였다. [사진 캐리어에어컨]

이에 캐리어에어컨은 116년 에어컨 연구개발을 통해 쌓은 ‘공기’ 전문 기술로 공기청정기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을 선보였다. 6단의 블록을 쌓은 듯한 독특한 디자인의 타워형 공기청정기다. 제품의 전후좌우에서 360°로 공기를 흡입하는 구조로 각 단 사이에 숨겨진 공기 흡입부를 통해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흡입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크고 작은 먼지가 쌓여 공기질이 가장 나쁜 바닥부터 천장까지 실내 전체의 공기를 고르게 관리하기 위해서다.

이 제품은 총 11종으로 출시됐다. ▶최고급형 ▶고급형 ▶일반형 3종 모델에 각각 3가지 색상(화이트·라이트그레이·블루민트)을 적용했다.

공기 청정 용량에 따라서는 18평형과 25평형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가정집 거실은 물론 교육·보육시설, 병원, 상업용 시설 등 다양한 생활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은 최고 등급인 H13급 헤파(HEPA) 필터와 나노이(nanoe) 기술을 사용한 ‘6단계 안심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했다. 프리필터·헤파필터·탈취필터 3중 필터로 생활먼지나 반려동물의 털처럼 입자가 큰 먼지부터 PM1.0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항알러지 유발 물질, 곰팡이 바이러스를 억제한다. 일본 파나소닉이 개발한 나노이(nanoe) 기술을 적용해 제균 성능을 강화했다. 또 ▶최강풍 모드에서 47.6dB 저소음 달성(18평형 기준) ▶신(新)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1㎡당 국내 최저 소비전력 1위 ▶4단계 청정도 색상 표시 ▶환기알람(최고급형·고급형 모델 적용) ▶디스플레이 테두리 라이팅(최고급형 모델 적용)을 실현했다.

캐리어에어컨의 독자 기술인 ‘18단 에어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공기청정 바람을 18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제품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가격은 40만~80만원대다. 전국 하이마트·전자랜드 등 전문 가전매장, 홈쇼핑 채널, 전국 캐리어에어컨 전문점과 온라인 공식직영 캐리어몰(www.carriermall.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