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산학협력단, 홍콩대 Versitech Ltd와 지식재산권 협력 추진

중앙일보

입력

성균관대 산학협력단(단장 유지범)은 홍콩대 기술사업화 회사 Versitech Ltd와 지난 9월 5일(수)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제1회의실에서 기술사업화·산학협력분야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은 글로벌 우수 지식재산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Versitech Ltd는 1994년 홍콩대가 기술사업화를 위해 설립한 회사로 해외 유수기업들과 풍부한 기술이전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홍콩대는 홍콩 최초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세계 20위권의 명문대학이다.

이번 체결식에서 성균관대와 홍콩대는 대형기술이전계약 사례, 해외특허 침해소송 등 기술사업화 우수사례와 지식재산권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발전방안, 대학혁신방안 등 포괄적인 분야에서 논의를 가졌다.

성균관대 유지범 단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연구역량, 기술사업화 노하우를 결합하여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으며, 홍콩대 Andy Hor 연구부총장 역시 “성균관대와 홍콩대의 파트너쉽을 통해 두 학교의 지식재산권이 한국과 중국시장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전략적인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