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무릎다쳤던 조현우까지 총출동... '항서 매직' 깰 베스트11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9일 열릴 아시안게임 축구 4강 베트남전에 나설 한국 베스트11. [사진 대한축구협회]

29일 열릴 아시안게임 축구 4강 베트남전에 나설 한국 베스트11. [사진 대한축구협회]

무릎을 다쳤던 골키퍼 조현우(대구)까지 총출동했다. 황의조(감바 오사카)와 손흥민(토트넘),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황희찬(잘츠부르크)이 아시안게임 4강 베트남전을 이길 공격 선봉에 나란히 선다.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준결승전을 치를 베스트11 명단을 내놓았다. 29일 열릴 인도네시아 보고르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릴 베트남과의 경기에 한국은 4-2-3-1 형태로 상대한다.

대표팀 주전 골키퍼 조현우는 이란과 16강 착지과정에서 왼쪽무릎을 다쳐 우즈베키스탄과 8강전에 결장했다. 베트남전에는 골키퍼 장갑을 다시 꼈다.

여기엔 원톱 공격수 황의조를 비롯해 공격형 미드필더 손흥민, 좌우 공격수로 이승우, 황희찬이 포진하는 공격적인 자원으로 맞선다. 손흥민이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선 건 이번 대회에선 처음이다.

또 수비형 미드필더엔 김정민(리퍼링)과 이진현(포항)이 서고, 포백 수비론 김진야(인천)-김민재(전북)-조유민(수원 FC)-김문환(부산)이 출전한다.

아시안게임 준결승전은 김학범 한국 감독과 박항서 베트남 감독의 한국인 지도자 지략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의 지도 아래 사상 첫 아시안게임 4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항서 매직'이 주목받고 있다. 4강 한국전도 넘어 베트남은 결승 진출도 바라보고 있다. 이 경기 승자는 다음달 1일 결승전을 치른다.

치비농=김지한 기자 kim.jiha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