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week&개봉작]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5면

◆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감독: 제임스 웡
출연: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 라이언 메리맨, 크리스 램시, 알렉스 존슨
장르: 공포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fd2006.co.kr

내용: 졸업을 앞두고 놀이공원을 찾은 맥킨리 고등학교 학생들. 웬디는 친구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으면서 뭔가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다. 롤러코스터 출발 직전, 기계 고장으로 최정상 하이라이트에서 땅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순간을 예견한 웬디. 그러나 롤러코스터는 예정대로 출발하고 결국 사고가 발생한다. 이후 웬디는 사진 속 친구들에게 죽음의 운명이 드리워져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20자평: 짜릿한 롤러코스터의 쾌감.

◆ 보이지 않는 물결

감독: 펜엑 라타나루앙
출연: 아사노 타다노부, 강혜정, 증지위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홈페이지: blog.naver.com/waves2006

내용: 어딘가 의문스러운 남자 쿄지는 마카오의 한 식당에서 요리사로 일하고 있다. 그의 일상은 평범하다. 배를 타고 식당에 출퇴근하는 것이 전부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 식당 보스의 아내와 밀애를 나누게 되면서 그의 일상은 뒤흔들린다. 보스는 그에게 충성심을 보이라며 자신의 아내를 살해할 것을 명령한다. 쿄지는 그의 말에 따라 음식에 독을 타 보스의 아내를 교살하고, 푸켓으로 휴가를 떠난다.

20자평: 요리사와 도둑의 통합, 좀 더 현대적인 변주.

◆ 스윙어스

감독: 스테판 브랜닝크메여
출연: 엘렌 반 데르 고흐, 데니 데 곡, 욥 셀틴스
장르: 멜로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swingers-themovie.nl

내용: 내성적인 성격의 다이아나와 남자다운 성격의 율리안은 언뜻 보기엔 전혀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사실 그들은 만족하지 못한 부부생활 때문에 이런저런 고민이 많다. 결국 다이아나와 율리안은 시골의 한적한 고급 별장으로의 짜릿한 휴가를 계획한다. 다른 부부를 초대해 은밀한 성적 테스트를 함께 하면서 부부생활에 자극을 받으려고 한다. 하지만 막상 알렉스와 티모 부부를 만나며 이들은 혼란을 느낀다.

20자평: 당신은 여전히 배우자에게 섹시하십니까? 에로틱 버전 <부부클리닉>.

◆ 버블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더스티 제임스 애슐리, 데비 도버레이너, K 스미스, 미스티 돈 월킨스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bubblethefilm.com

내용: 마샤와 카일은 둘도 없는 친구다. 두 사람은 인형공장에서 함께 근무하며 많은 나이 차에도 불구하고 허물없이 지낸다. 그러던 어느 날 미모의 미혼모 로즈가 새로운 공장 직원으로 들어온다. 로즈와 카일은 비슷한 또래 친구로 점차 친해지고, 마샤는 타인에게 부탁만 하는 로즈를 안 좋게 생각한다. 어느 날 로즈는 카일과의 데이트를 위해 딸을 마샤에게 맡긴다. 그리고 그녀는 싸늘한 변사체로 발견된다.

20자평: 고요함 속에 문득 비쳐 나오는 일상의 공포.

◆ 룸 투 렌트

감독: 칼레드 알 하가르
출연: 사이드 타그마위, 줄리엣 루이스, 루퍼트 그레이브스
장르: 코미디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cinecube.net/cine/roomtorent

내용: 시나리오 작가가 꿈인 이집트 청년 알리는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간다. 비자 만기 시점은 점점 다가오지만, 시나리오가 계속 퇴짜를 맞는 것도 모자라 살던 집에서도 쫓겨나는 수모를 겪는다. 비자 연장 신청이 거부당하고 유효 기간이 12주가 남았다는 통보를 받은 알리는 사진작가 마크의 집에서 머물며 영국 여자와 위장결혼을 할 계획을 꾸민다.

20자평: 이집트-영국 버전의 유쾌한 <그린 카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