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1초 뉴스] 남북이산가족이 함께 한 식사 메뉴는?

중앙일보

입력

20일 오후 금강산 호텔에서 열린 열린 남북 이산가족 상봉 북측 주최 환영 만찬에서 남북 이산가족들은 이야기 꽃을 피우며 다채로운 북한 음식을 함께 즐겼다.

이날 만찬 메뉴로는 팥소빵, 떡합성(모듬 떡), 닭튀기(닭튀김), 밥조개(가리비) 깨장무침, 청포종합냉채, 돼지고기 완자탕, 생선튀기과일단초즙(생선 탕수), 소고기 다짐구이, 버섯남새볶음(버섯 채소 볶음), 오곡밥, 얼레지토장국, 수박, 단설기, 은정차(茶) 등이 제공됐다. 이와 함께 금강산 샘물과 사이다, 대동강맥주, 강계포도술공장에서 생산된 인풍술 등이 준비됐다.

이날 음식에 대해 북측 봉사원들은 “사람의 체질에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21일에는 가족끼리만 외금강호텔 객실에서 3시간 동안 개별 상봉했다. 이후 2시간 동안 금강산 호텔에서 이뤄진 단체상봉을 끝으로 둘째 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영상제작 장유진 인턴

“11초만 투자하면 뉴스가 보입니다”

중앙일보가 11초 동영상 뉴스를 서비스합니다. ‘11초 뉴스’는 시간이 없지만, 뉴스를 알고 싶은 독자분들을 위해 ‘짧고 굵은’ 핵심만을 담은 동영상 뉴스입니다. 11초는 ‘일일 뉴스’라는 의미입니다. 클릭! 클릭! 만 하시면 모든 뉴스를 이해하고 보실 수 있습니다. ‘11초 뉴스’는 중앙일보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서 서비스받으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 또한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제보 영상도 기다립니다.

[11초 뉴스]

[11초 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