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자연환경과 조화, 첨단 홈 시스템…영종하늘도시 스카이시티자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은 GS건설의 영종하늘도시 ‘스카이시티자이’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영종도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단지로 꾸며진다. 단지 내부 50% 이상을 녹지와 테마공원으로 조성해 공원 같은 단지로 꾸민다. 단지 한가운데 계류형 수경시설을 갖춘 대규모 중앙 광장 ‘그랜드 워크’가 조성된다. 팽나무로 만든 이국적 풍경의 ‘엘리시안 가든’과 전통적인 분위기의 테마공원 ‘전통정원’도 조성한다. 아이의 모험심을 길러주는 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영종도의 자연환경을 누리며 집 앞에서 가족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자이홈캠핑’ 공간도 마련된다.

국토교통부장관상

스카이시티자이는 영종하늘도시 택지개발지구 A39블록(인천시 중구 중산동 1881-2)에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91A㎡ 269가구, 91B㎡ 269가구, 98A㎡ 162가구, 98B㎡ 240가구, 112㎡ 94가구 등 총 1034가구로 조성된다.

‘원스톱 세탁실’로 세탁실에 빨래걸이가 함께 있어 세탁물을 들고 왔다갔다하는 불편함을 줄여준다. 모든 타입의 안방에 드레스룸이 마련되고 현관 옆에 창고가 설계되는 등 숨은 수납공간을 특화했다. 북카페와 라운지에선 아이와 부모가 토론하거나 다양한 모임을 할 수 있다. 단지 내 2개동 1층에 게스트하우스 2곳이 조성된다. 손님맞이용이나 각종 모임의 행사장소, 비즈니스 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영종하늘도시 동부생활권 한가운데에 있어 중심상업지역과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500m 내 영종1동행정복지센터, 영종파출소, 영종하늘도서관, 파크골프장(9홀)이 있으며 인근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좌우측으로 21만5362㎡ 규모의 하늘체육공원과 힐링공원이 있다.

GS건설의 ‘스카이시티자이’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를 표방한다.

GS건설의 ‘스카이시티자이’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를 표방한다.

단지 좌우에 체육공원·힐링공원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한 새로운 첨단 홈 시스템도 돋보인다.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APP 제공)’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스밸브를 잠그거나 공동현관 출입, 집 온도 제어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방 조명 제어를 연동해 스마트폰에 알람이 울리면 방에 불이 켜지도록 할 수 있다. 세대 현관 근처에서 움직임을 감지하면 영상을 촬영해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첨단 주차유도 시스템으로 주차장에서 빈 공간을 힘들게 찾을 필요도 없다. 주차할 수 있는 자리 위에 초음파 센서등이 달려 있어 공석일 때 초록색, 만석일 때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인 ‘클린넷 시스템’도 갖췄다. 동 2개 층마다 계단실에 음식물쓰레기 투입구가 설치돼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멀리 나갈 필요가 없다. 단지 주변으로 쓰레기 수거 차량이 돌아다니지 않아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책 15만여 권을 보유한 ‘이-북(E-book) 도서관’도 자랑거리다. 입주민은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어디에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