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방선거 후보 2만 명이 한눈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5.31 지방선거에는 뽑아야 할 사람이 너무 많다. 시.도지사, 기초단체장, 광역의회 의원, 기초 의회 의원을 한 번에 선출해야 한다. 비례대표 의원도 뽑아야 한다. 출마자가 하도 많아 유권자들은 누가 누구인지 알지 못해 헷갈린다.

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등장했다. 선택531(www.choice531.co.kr)이다.

이 사이트에는 후보자 2만여 명의 홈페이지를 모두 수록할 수 있다.

클릭만 하면 쉽게 내 지역 후보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후보의 경쟁 상대까지 하나의 페이지에 다 떠 유권자들은 쉽게 후보자들을 비교해 판단할 수 있다.

경력.정책.지역.선거유형.정당 등 20여 가지의 조건별로 후보자를 검색할 수 있다. 정책에 대한 의견, 주요 쟁점 의제, 지역발전 공약 등을 한 페이지에서 후보자별로 연동해 비교할 수 있어 유권자들은 선택이 쉽다.

'사이버 선거벽보'라는 후보자 개인별 독립공간도 둔다. 이곳에는 선거 공약, 맞춤형 캐리커처, 동영상, 참여마당 갤러리 등 코너가 있다. 사진과 동영상을 무제한 수록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후보자의 홈페이지에는 '유권자 참여마당'이 있어 유권자와 후보자가 쌍방향 커뮤티케이션을 할 수 있다. 이 사이트 운영 회사인 '선택531'은 4년 전 지방선거 때 사이버 선거전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