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백배순 FnC코오롱 상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1면

패션만큼 예측불가능한 산업과 골프만큼 변덕스러운 스포츠가 있을까?

짙푸른 녹음의 페어웨이를 가로지르는 호쾌한 티샷이 그날의 컨디션과 심리상태, 티업의 높이, 바람의 세기 등에 따라 수시로 바뀔 수 있는 것처럼 패션도 소비자의 심리와 사회적 이슈 등 모든 것에 따라 변화무쌍하다.

더구나 소비자의 욕구를 6개월 혹은 1년 전에 미리 예측하여 상품에 반영시켜야 하는 패션 산업의 특성상 나는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탐색하며, 소비자의 심리를 미리 읽어낼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얻고 있다.

급변하는 세계 패션 트렌드를 이해하고 최신 유행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시로 접속하는 (www.wgsn.com) (Worth Global Style Network)은 패션과 디자인 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패션 정보 네트워크이다.

FnC코오롱의 골프사업부에서 3개의 브랜드를 맡고 있기 때문에 젊은 골퍼를 대상으로 한 패션지향적 골프웨어 시장의 변화는 항상 주목해야 할 대상이다.

특히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빠르게 변하는 세계적인 패션 흐름과 젊은층의 니즈를 파악해야 했는데 그 감각과 정보를 얻는 데 이 사이트가 큰 도우미 역할을 했다.

이 곳은 전세계 2백여명의 저널리스트.리포터.포토그래퍼.디자이너들에 의해 제작된 정보 사이트로 패션 리딩 회사의 신상품 정보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패션쇼와 전시회 등 국제적인 정보를 초단위로 제공한다.

국내 소비자 분석 및 매일 매일의 유통변화까지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있는 (www.firstviewkorea.com)도 세계시장뿐 아니라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소비경향이나 마켓의 성장추이를 분석하여 상품기획이나 마케팅에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백배순 FnC코오롱 상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