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무명의 반란...권성열, SK텔레콤 오픈서 2차 연장 끝 개인 첫 우승

중앙일보

입력

20일 SK텔레콤 오픈 6번홀에서 티샷하는 권성열. [사진 한국프로골프협회]

20일 SK텔레콤 오픈 6번홀에서 티샷하는 권성열. [사진 한국프로골프협회]

 긴 승부 끝에 거둔 첫 우승에 포효했다. '무명' 권성열(32)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 SK텔레콤 오픈에서 개인 첫 우승에 성공했다.

권성열은 20일 인천 서구 스카이72 골프장 하늘코스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3언더파를 쳐 합계 13언더파로 류현우(37)와 동률을 이뤘다. 이어 두 차례 연장 접전 끝에 정상에 올랐다. 2013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한 뒤 거둔 첫 우승이었다. 우승 상금은 2억5000만원.

2007년 투어 프로에 입문해서 주로 챌린지투어(2부)에서 활동했던 권성열은 2013년에 퀄리파잉스쿨을 통해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했다. 지난해 티업 지스윙 메가오픈에서 공동 5위에 오른 게 최고 성적이었다. 그러나 SK텔레콤 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그는 꾸준하게 따라올라가서 막판 우승 경쟁에 뛰어들었다. 공동 5위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한 권성열은 버디 4개, 보기 1개로 3타를 줄여 류현우와 동타를 이루고 리더보드 가장 맨 윗자리에 올라섰다.

18번 홀(파5)에서 열린 연장 첫 홀에서 티샷이 왼쪽으로 밀렸지만 파로 지켰다. 반면 류현우는 핀에서 1.5m 가량 거리의 짧은 버디 퍼트를 놓쳤다. 연장 두 번째 홀에서 마지막에 웃은 건 권성열이었다. 류현우가 파에 그친 반면, 권성열은 약 8m 거리의 오르막 버디 퍼트를 성공시켰다. 퍼트에 성공한 권성열은 감격을 주체하지 못하고 큰 몸짓으로 우승을 자축하곤 눈물을 흘렸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면서 통산 4승을 거뒀던 류현우를 상대로 거둔 개인 첫 우승이었다.

한편 신장 결석을 이겨내고 데뷔 첫 우승을 노렸던 최이삭은 이븐파에 그쳐 권성열, 류현우에 1타 뒤진 12언더파로 김태우와 공동 3위를 차지했다. 17번 홀에서 워터 해저드에 빠져 1벌타를 받는 등 더블 보기를 기록한 게 뼈아팠다. 11년 연속 이 대회에 나선 최경주는 1언더파로 공동 35위에 올랐다.

인천=김지한 기자 kim.jiha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