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외교부, 프랑스 흉기테러에 “우리 국민 피해 여부 파악중”

중앙일보

입력

흉기 테러가 발생한 파리 중심가에서 경찰이 12(현지시간) 거리를 통제하고 있다. [EPA =연합뉴스]

흉기 테러가 발생한 파리 중심가에서 경찰이 12(현지시간) 거리를 통제하고 있다. [EPA =연합뉴스]

프랑스 파리 도심에서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의해 사상자가 발생하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외교부는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13일 “주프랑스대사관은 사건 인지 즉시 현지 경찰 당국과 접촉하고 부상자들이 후송된 병원에 담당 영사를 급파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사망자 등 신원 확인 관련 우리 대사관 측 요청에 대해 현지 경찰 당국은 신원 확인에 보다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이 당국자는 “주프랑스대사관은 교민 대상 긴급 문자를 발송해 사건 관련 신변유의를 안내했고, 현지 당국 및 병원과의 접촉 지속, 한인회 및 동포 언론사와 협조체제 구축, 영사콜센터 신고 접수 등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지속 파악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12일 오후 9시쯤 파리 오페라하우스 인근 거리에서 갑자기 한 남성이 흉기를 꺼내 행인들에게 휘둘렀다. 시민 1명이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 2명은 중상을, 다른 2명은 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중이다. 경찰은 흉기를 휘두른 범인을 사살했다.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는 선전 매체 아마크 통신을 통해 해당 단체 소속 전사가 공격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