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공부] 분야별 명사 강연 통해 경영의 지혜 발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급변하는 사회, 성장하는 기업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한시도 멈출 수 없다. 남다른 안목으로 미래를 예견하고, 업계는 물론 다방면의 네트워크를 통해 특화된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각 대학에서 진행하는 최고위 과정과 전문 포럼은 준비된 CEO를 꿈꾸는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다. 최고의 품격과 최고의 지식이 있는 평생 교육의 장을 소개한다.

현대경제연구원(HRI) 리더스포럼

프리미엄 만찬모임인 HRI 리더스포럼 현장.

프리미엄 만찬모임인 HRI 리더스포럼 현장.

현대경제연구원(이하 HRI)은 2010년부터 올해 9년째 프리미엄 만찬 모임인 리더스포럼을 진행한다. HRI는 현대그룹이 1986년에 설립한 민간 연구기관으로서 경제·산업 연구를 비롯해 인문, 사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지적 콘텐트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싱크탱크다.

그중 리더스포럼은 HRI에서 진행하는 경영 전문 포럼으로서 경제, 경영부터 인문·사회 분야까지 다양한 주제를 강연한다. 33년 전통을 기반으로 HRI만의 노하우로 진행되는 리더스포럼은 각 분야 명사 초청을 통해 회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제공해 경영의 지혜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신 경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주제 강연 전 월간 경제·산업 동향을 브리핑하는 시간을 갖고 참여자 모두가 현안 문제에 뒤처지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리더스포럼 회원에게는 경제, 경영 관련 이달의 추천도서를 증정해 경제 및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온라인 서비스인 CreativeTV VVIP 멤버십을 제공해 지난 강의뿐 아니라 5000여 개의 최신 동영상 콘텐트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리더스포럼은 월 1회, 매달 네 번째 주 목요일 반얀트리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오후 7~9시에 진행된다.

전유선 기자(jun.yousu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