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른장례 장례포털, 굿 콘텐트 서비스 인증 받았다

중앙일보

입력

㈜비스포커아이씨에스(대표: 장지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은 콘텐츠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콘텐트 유통 환경 조성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제도이다. 한국데이터진흥원은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분야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바른장례’ 포털 서비스를 우수 사이트로 선정, 인증서를 발급했다.

‘바른장례’는 업계 최초로 장례 용품과 용역에 대한 부분을 소비자가 스스로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기본적인 선택사항에 따라 간편하게 설계할 수 있는 ‘간편장례예산’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이를 통하여 120만개 중 한 가지의 맞춤 장례 패키지를 추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추출된 패키지에서 각 품목을 추가, 삭제, 품목 변경 등의 기능을 두어 장례 용품과 용역을 잘 모르는 소비자도 짧은 시간에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장례업 최초로 공급자 가격과 합리적 소비자 가격을 각 상품마다 표시하였으며, 각 상품의 규격화를 명확히 하여 상품의 표준화를 이루었다. 이를 통하여 기존 상조 회사 상품의 불필요한 품목 등을 사전 제거하여 최대 70% 저렴한 가격대 장례비용을 구현 하였으며, 종교별 상품을 전문화 하여 질 또한 높였다.

또한 장례용품과 용역 솔루션 제공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전국의 장례식장, 봉안시설 등 전 분야에 대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상세 제공 하고 있으며, 가려져 있던 장례 유통시장 정보와, 용품에 대한 정보 등 소비자의 현명한 판단을 위한 정보 또한 웹진 형태로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향후 실버타운, 요양병원에 대한 시설 현황 및 비용에 대한 전국 시설 정보를 추가 제공할 계획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가상공간의 ‘사이버 추모관’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이라 밝혔다.

㈜비스포커아이씨에스는 쇼핑몰 분야에서 패키지만 전문으로 한 IT 솔루션 기술을 접목하여 장례분야 개발 이후에는 웨딩 패키지 및 혼수 분야, 마음대로 여행 패키지 및 여행 전문용품 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