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쉽고 균형 있게"…보험안내장 전면 개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투명 경영 통해 질적 성장을.

교보생명은 그동안 보험 상품의 장점과 혜택을 주로 강조해왔던 보험 안내장을 고객이 모르면 불리한 내용도 눈에 잘 띄고 내용도 이해하기 쉽도록 전면 개정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상품 안내장 끝부분에 한 두 페이지로 설명하던 '고객 유의 사항'을 '고객께서 알아두셔야 할 사항'으로 대폭 강화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고객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계약전 알릴 의무 사항','보험금 부지급 사유'등 고객의 이해와 직결된 내용은 별지로 작성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줌으로써 고객이 꼼꼼히 읽어보고 균형 있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고객에게 재무설계사(FP)가 보험 계약에 대한 중요 내용 설명을 잘 이행하는지 확인할 것을 강조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어려운 보험전문 용어도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말로 표현하고 해석상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용어에 대해서는 명확한 부연 설명을 추가한다.

이 상품 안내장은 이 달 21일부터 선보인다.

상품 안내장 개정과 함께 이회사 재무설계사들은 상품 판매 과정에서 지켜야 할 의무를 충실히 실천한다는 서약도 했다고 이회사는 말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