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경영 통해 질적 성장을.
교보생명은 그동안 보험 상품의 장점과 혜택을 주로 강조해왔던 보험 안내장을 고객이 모르면 불리한 내용도 눈에 잘 띄고 내용도 이해하기 쉽도록 전면 개정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상품 안내장 끝부분에 한 두 페이지로 설명하던 '고객 유의 사항'을 '고객께서 알아두셔야 할 사항'으로 대폭 강화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고객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계약전 알릴 의무 사항','보험금 부지급 사유'등 고객의 이해와 직결된 내용은 별지로 작성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줌으로써 고객이 꼼꼼히 읽어보고 균형 있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고객에게 재무설계사(FP)가 보험 계약에 대한 중요 내용 설명을 잘 이행하는지 확인할 것을 강조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어려운 보험전문 용어도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말로 표현하고 해석상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용어에 대해서는 명확한 부연 설명을 추가한다.
이 상품 안내장은 이 달 21일부터 선보인다.
상품 안내장 개정과 함께 이회사 재무설계사들은 상품 판매 과정에서 지켜야 할 의무를 충실히 실천한다는 서약도 했다고 이회사는 말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