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재석 “김생민 신인시절 집에서 밥만 싸와. 반찬은 우리가 식당서 남긴 것”

중앙일보

입력

[사진 KBS]

[사진 KBS]

개그맨 유재석이 12일 방송된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서 김생민과 신인시절 이야기를 꺼내놨다.

 유재석은 “회의를 하면 김생민은 꼭 도시락을 싸왔다. 우리가 백반집에 가면 그 반찬을 먹는 거다. 어차피 반찬을 다 먹지는 않으니까”라고 말했다.

 김생민은 “재석이 형과 배고픈 시간도 함께했다는 자부심이 있다. 15년 전부터 재석이 형이 잘되기 시작하면서 주위에 후배들이 모여 들었다. 나는 오히려 그때 연락을 안 했다. 내가 잘 되지 않으면 환갑 때까지 연락을 안 하겠다고 마음 먹었었다. 형이 바쁜데 끈적거리는 후배가 되기는 싫었다”고 회상했다.

[사진 KBS]

[사진 KBS]

 김생민이 방송이 끊겨서 힘든 시기를 보냈던 과거도 나왔다. 김생민은 “큰 일이 생겨 많이 힘들었다. 고민하다가 재석이 형한테 전화를 걸었다. 상황을 설명하니 형이 ‘야 생민아!’라고 했다. 그 부르는 소리가 따뜻하게 들렸다. 형이 ‘너 몇 살이야? 이제 너는 네가 하고 싶은 말을 방송국에 할 때가 됐어’라고 했다”고 전했다.

 유재석은 이에 대해 “솔직히 ‘야 그만둬’라고 하고 싶었다. 근데 차마 못하겠더라. 나 같으면 그만뒀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생민이는 나랑 생각이 다를 수도 있으니까. 생민이 한테 ‘일단 녹화 들어가야 하니까 끊자’라고 했는데 사실 그날 집에 있었다”고 말했다.

김민상 기자 kim.mins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