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백종현의 영화행] 부산 기장에서 ‘아재’처럼 폼 나게 노는 법

중앙일보

입력

기장 학리방파제(위)와 대변항.

기장 학리방파제(위)와 대변항.

‘보안관’의 주무대 부산 기장으로! 영화에서 메가톤급 오지랖으로 동네방네 쑤시고 다니는 대호(이성민) 덕분에 기장에는 가볼 만한 영화 촬영지가 제법 생겼다. 마침 바닷가 여행하기 좋은 여름이 코앞이다. 백종현 기자 jam1979@joongang.co.kr

□ 대변항과 학리방파제는 필수!
바다와 맞붙은 갯마을 기장을 대표하는 장소들. 기장은 전국 최대의 멸치 집산지다. ‘보안관’의 선철(조우진)도 본업이 멸치잡이. 대변항은 봄의 아침이면 고깃배의 어부들이 갓 잡은 멸치를 일제히 털어내며 은빛 장관을 이루곤 한다. 지금 ‘멸치털이’는 못 보지만(멸치는 봄 생선), 싱싱한 해산물은 사시사철 있다. 대변항·학리방파제 주변으로 제철 해산물을 다루는 식당이 죽 늘어서 있다. 추천 메뉴는 소주 도둑이 따로 없는 짚불구이 곰장어와 양념 붕장어! ‘친구’(2001, 곽경택 감독)에서 어린 시절의 친구들이 헤엄치던 곳도 대변항 앞바다.

영화 '보안관' 스틸

영화 '보안관' 스틸

일광해수욕장에서 파토타기
인근 해운대나 광안리, 송정 해변보다 한적하고, 파도도 잔잔해 가족 피서지로 제격. 대호가 몰던 제트스키(10분에 5만원!)는 수상레저 조종 면허증이 있어야만 빌릴 수 있다(이성민 역시 면허 소유자라는 사실). 아쉬운 대로 바나나보트(1인 1만5000원)라도? 선글라스와 아재력만 장착한다면 꿀릴 게 없다!
●해수욕장 개장 매년 7월 1일~8월 31일

관련기사

영화 '보안관' 스틸

영화 '보안관' 스틸

인증샷은 이렇게
‘보안관’ 포스터 촬영지인 기장 학리방파제 앞에서 셀카 찍기.
사진을 찍을 때는 대호처럼 ‘아재’ 각도와 ‘보안관’스러운 표정을 유지할 것.

영화 '보안관' 스틸

영화 '보안관' 스틸

‘보안관’ 맛집
●한울삼겹파티(가야동, 051-892-9293) 대호와 덕만이 운영하던 삼겹살집(영화에선 ‘목원식당’으로 등장). 인기메뉴는 볶은 김치·콩나물을 곁들여 먹는 대패삼겹살이다. 5인분부터 주문 가능(1인분 2000원!).

●기장시장 분식 대호와 덕만(김성균)이 흡입하던 시장 오뎅, 종진이 먹던 시장 떡볶이도 호로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