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물기에 강한 아웃도어폰 ‘LG X벤처’ 출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물기에 강한 아웃도어폰 ‘LG X벤처’ 출시

LG전자는 물기와 이물질 노출에 강한 아웃도어폰 ‘LG X벤처’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탠더드’를 획득했다. 낙하 및 저·고온, 고습, 진동, 일사량, 저압 등 14개 테스트를 통과했다. 최고 등급(IP68)의 방수·방진 기능도 갖췄다.

코오롱플라스틱 김천 제2공장 준공식

코오롱플라스틱이 23일 경북 김천에서 김천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가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코오롱그룹]

코오롱플라스틱이 23일 경북 김천에서 김천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가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코오롱그룹]

코오롱플라스틱은 23일 경북 김천에서 김천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북 김천산업단지 내 6만6000㎡(약 2만평) 부지에 총 430여억 원을 투자해 준공한 김천 제2공장은 초내열, 고강성, 고내충격 등 특화된 컴파운드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컴파운드는 플라스틱 제품에 특정 첨가제를 혼합해 다양한 물성을 충족하는 고기능성 플라스틱이다.

포스코 극저온용 고망간강 국제표준 등재

포스코는 자체 개발한 극저온용 고망간강이 국제재료시험협회 표준기술로 등재됐다고 23일 발표했다. 극저온용 고망간강은 영하 196도의 극저온에서도 견딜 수 있는 철강 소재다. 국제재료시험협회는 금속·비금속 재료의 시험연구, 규격 입안과 제정을 다루는 민간 표준기구다.

금감원, 씨티은행 카드 해외 부정사용 조사

금융감독원은 한국씨티은행 체크카드의 해외 부정 사용과 관련해 24일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씨티은행 노조는 지난 16일 씨티은행의 에이플러스 체크카드가 해외에서 수시로 부정 결제되고 있지만 은행 측이 이를 방치하고 있다며 금감원에 조사를 요청했다. 씨티은행은 부정거래로 확인된 카드의 거래를 정지하고 해당 카드 고객에게 전액 보상 처리를 해주고 있다고 밝히고 있지만, 올해에도 이런 부정 사용이 이어졌다.

롯데하이마트, 지역 아동센터에 TV 기증

롯데하이마트는 23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22개소에 TV를 기증했다. 지역아동센터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아이들이 이용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기증 물품은 50인치 HDTV 22대 총 2000만원 상당이다. 전달된 TV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방과후 교육 시간에 다양한 교육 콘텐트를 접하는 데에 쓰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