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ift&] Queen을 위한 최고급 샴페인 미슐랭'1등의 식탁'에서 즐겨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아영FBC 

‘파이퍼 하이직 뀌베 브뤼’는 프랑스 샹빠뉴 지방에서 재배한 샤르도네와 피노 누아 포도 품종으로 만들었다. 마무리를 장식하는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식후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사진 아영FBC]

‘파이퍼 하이직 뀌베 브뤼’는 프랑스 샹빠뉴 지방에서 재배한 샤르도네와 피노 누아 포도 품종으로 만들었다. 마무리를 장식하는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식후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사진 아영FBC]

‘파이퍼 하이직 레어 2002(Piper Heidsieck Rare 2002)’는 2000년대 최고의 샴페인으로 선정됐다. 샴페인 전문 매거진 ‘파인 샴페인 매거진(FINE Champagne Magazine)’과 와인 정보 플랫폼인 테이스팅북닷컴은 2000~2009년에 걸쳐 생산된 샴페인을 대상으로 최고의 샴페인을 찾았다. 두 회사는 10년 단위로 와인을 묶은 뒤 평가해서 ‘와인 오브 더 디케이드(WINE of the DECADE)’ 랭킹을 지난 2013년 발표한 바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두 회사는 ‘현재 당장 마셔서 즐거움을 주는 와인, 즉 생생하고 신선한 뉘앙스와 입안에서의 균형감, 조화감을 느끼게 하는 와인’을 찾고자 샴페인의 본고장인 프랑스 랭스 지역에서 2000~2009년 사이에 생산된 샴페인 1000여 종을 2015~2016년 2년에 걸쳐 블라인드 테이스팅했고 100종을 1차 선발했다. 이어 최종 결선을 통해 21세기 첫 번째 최고 샴페인의 영광은 ‘파이퍼 하이직 레어 2002’가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주목할 점은 파이퍼 하이직 레어 2002의 가격이다. 파이퍼 하이직 레어 2002는 40만원대(소비자가격 기준)에 판매되고 있다. 2위 제품 ‘크룩 끌로 뒤 메스닐(Krug Clos du Mesnil) 2000’이 국내에서 150만원대(소비자가격 기준)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된다. ‘Top 10’을 차지한 다른 순위권 샴페인의 국내 소비자 가격과 비교해도 최소 1.3배에서 최대 6배까지 차이가 난다.

파이퍼 하이직은 지난 1785년 플로렌스 루이 하이직에 의해 설립됐다. ‘여왕을 위한 최고급 샴페인 생산’을 목표로 운영 중이다. 1837년 앙리 귀욤 파이퍼가 회사를 물려받으며 현재의 파이퍼 하이직(Piper Heidsieck)으로 개명됐다. 유명 주얼리 및 패션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럭셔리함을 지켜왔다. 2011년부터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한 EPI 그룹에 소속되어 있다.

파이퍼 하이직은 1993년부터 칸 국제 영화제의 공식 샴페인으로 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 201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공식 샴페인으로 사용됐다. 반 클리프 & 아펠, 장 폴 고띠에 등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을 한 샴페인 하우스로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해나간다는 평을 받고 있다.

‘파이퍼 하이직 뀌베 브뤼’는 프랑스 샹빠뉴 지방에서 재배한 샤르도네와 피노 누아 포도 품종으로 만들었다. 밝은 골드 컬러에 섬세한 기포를 끊임없이 내뿜고 과일 아로마에 약간의 시트러스 향이 더해져 프레시함을 선사한다. 마무리를 장식하는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식후주로도 안성맞춤이다.

파이퍼 하이직은 미슐랭 가이드 스타에 등재된 다이닝(가온, 도사 바이 백승욱, 도우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것이 1등의 식탁이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 3종과 함께 미슐랭 다이닝의 대표 메뉴를 곁들여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온은 5월 말까지, 다른 두 곳은 오는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퍼 하이직은 와인나라 매장(양평점, 코엑스점, 광화문 파이낸스센터점, 동대문 현대시티 아울렛점, 서래마을점, 청담점)과 대형 백화점에서 판매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와인나라 홈페이지와 아영FBC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